티스토리 뷰





안뇽하세요 루리댁입니다 ^^ 

오늘은 맥주안주로 딱 좋은 맥주안주 레시피!!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 배워볼게용


일본에서는 가정에서도 정말 자주 해먹는 음식이 오꼬노미야끼인데,

다들 만들기 어려울거라 생각하시더라구요


제가 이밥차 동영상으로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 배워보니까 전~~혀 어렵지 않았어요 !!


제가 차근차근 설명해드릴테니까 맥주안주 레시피로 좋은 오꼬노미야끼 한번 만들어보세요~~
















저는 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 이밥차의 오꼬노미야끼 레시피를 참고했답니다!















가쓰오부시가 가~~득 올라간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만 알고있다면

맥주안주 걱정은 노놉!!


밤에 오꼬노미야끼 만들어주면 남편도 완전완전 좋아할 것 같아용



















일단,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 배우기에 앞서 필요한 재료들이에요


오꼬노미야끼 재료 :

오징어, 마른새우, 쪽파, 달걀, 양배추, 대파, 물, 돈가스소스, 마요네즈, 부침가루, 가쓰오부시, 식용유


















가장 먼저 오징어 손질을 해야겠죠??

저도 오징어 손질 잘 못하고... 싫어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터넷 찾아보니까 오징어 쉽게 손질하는법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 


보고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오꼬노미야끼에 들어갈 오징어는 취향대로 크기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아용

저는 한입크기로 잘라봤어요 

















양배추는 얇게 채썰어주시고

대파도 쫑쫑쫑쫑 썰어주세용


















다음으로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은 마른 새우를 다져줘야해요!!

칼을 이용해서 조심조심 마른 새우도 다져주세요~

오꼬노미야끼의 풍미를 더 해줄 수 있는 재료랍니다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 들어가볼게요


아까 준비해둔 부침가루 1컵에 물 1컵, 계란 하나도 톡 터트려서 반죽을 잘 섞어주세요

오꼬노미야끼 반죽은 묽어도 오케이!!


















그리고 오꼬노미야끼 반죽위에 아까 준비한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파, 양배추, 마른새우 넣고~















취향에 따라 썰어둔 오징어도 오꼬노미야끼 반죽에 넣어주세요


사실 이렇게 재료 준비하고 반죽에 재료를 넣기만하면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 끝이에요


완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맥주안주 레시피 이지요 ^^ 


















이제 오꼬노미야끼 반죽을 기름두른 팬에서 살살 구워주기만하면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 끝!!!!!


딱히 레시피라 하기에도 민망할정도로 간단하게 오꼬노미야끼가 만들어진답니당 ㅋㅋ



아참 !! 오꼬노미야끼 반죽에 따로 간을 하지 않는 이유는

나중에 오꼬노미야끼 위에 돈가스소스와 마요네즈, 가쓰오부시까지 올라갈거기 때문에

따로 간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 




















오꼬노미야끼 한쪽면이 잘 익었으면 휘릭 ~ 뒤집어주면

맥주안주 레시피로 딱 좋고 만들기도 간단한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 완성이랍니다 !!



이때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줘야

오꼬노미야끼가 타지 않고 골고루 속까지 익을 수 있어요 ^^ 



















그런 다음 하이라이트 !!!


오꼬노미야끼 위에 돈가스소스 쫘라락~~

마요네즈도 쫘라락 올려주세요~~



저는 오꼬노미야끼에 마요네즈가 많이 올라가면 더 맛있더라구요 ♡_♡

그래서 저는 오꼬노미야끼 만들때 마요네즈 짱짱 많이 올려줬어요

이런거 먹을땐 칼로리 걱정 안해야 맛있는거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위에 썰어둔 쪽파와 가쓰오부시만 올려주면

진짜진짜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 끝이에요 ㅋㅋ


따로 어려운것도 없이 손질된 오징어와 재료들만 있다면

반죽에 싹 다 넣고 구우면 끝 !!

맥주안주 레시피 고민되면, 이 오꼬노미야끼가 짱인것 같아요



















오꼬노미야끼 위에서 춤추는 가쓰오부시들~~


저희 남편은 또 요 가쓰오부시 좋아해서

우리집 오꼬노미야끼는 마요네즈 넉넉히 ㅋㅋㅋㅋ

가쓰오부시 가득한 오꼬노미야끼가 되었답니다


















주말저녁에 간단하게 오꼬노미야끼 만들어서 맥주한잔 해주면 딱 좋지요~~

이번 주말에는 제가 알려드린 오꼬노미야끼 만드는법 응용해서

맛있는 맥주안주 만들어보세요 ^^ 


맥주안주 레시피로 오꼬노미야끼 강추에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