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역시나 추운 아침!!

부산도 급 추워져서 아침마다 곤욕을 치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추운 날씨와 잘 어울리는 음식 레시피를 준비해봤어요












핸디쿡에서 레시피 이것저것 구경하고 있다보니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이 있더라구요

마침 생선 안먹은지도 오래되었고,

오늘 저녁에 동태찌개 끓이면 좋을거 같아서 레시피 미리 알아봤어요










얼른 글 써두고 점심쯤엔 마트가서 동태찌개 재료를 좀 사와야겠네요 ^^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먼저 동태는 가위로 지느러미를 잘라내주세요

그리고 동태 안쪽에 있는 핏덩어리들을 깨끗이 씻어내서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두부는 도톰하게 썰어주고

무는 나박썰기 해주시면 되어요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도톰도톰~하게 썰어주시고

양파는 그냥 큼직 큼직 먹기 좋게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대파, 홍고추 어슷썰고

미나리와 쑥갓은 한 5cm정도 길이로 썰어두면 

일단 동태찌개 끓일 재료 준비는 끝이에요










이제 진짜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의 핵심!

양념장을 만들어볼건데요,

생각보다 복잡하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더라구요


동태찌개는 처음이라 어려울줄 알았는데 ㅎㅎㅎ

역시 핸디쿡에서 쉽게 알려주네요


먼저 볼에 고춧가루와 국간장, 청주를 넣고










다진마늘, 고추장만 넣어서 섞어주면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에 필요한 양념장은 준비 끝!

진짜 간단하죠 ㅋㅋㅋㅋㅋ










이제 본격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을 시작해볼건데요

동태찌개는 쌀뜨물로 끓여주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요 쌀뜨물이 동태의 비린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

오늘 밥 하기전에 쌀뜨물 받아놨다가

버리지말고 사용해봐야겠어요 ^^










일단 쌀뜨물에 무랑 다시마 넣고

뚜껑 닫아서 센불에서 끓이기 시작할게요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이제 동태를 넣어줄게요

동태는 머리까지 함께 넣어야 동태찌개 국물이 시원해지고

더 깊은 맛이 난다고 하네요 ^^











여기에 아까 만들어 놓았던 양념장을 잘 풀어주고

5분간 팔팔팔 끓여주세요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꿀팁!

떠오르는 거품은 국자로 잘 걷어가며 끓여주셔야

깔끔한 맛의 동태찌개를 끓일 수 있답니다











한소끔 팔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두부랑 애호박, 양파 넣고 10분간 더 끓여줄게요~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의외로 쉽쥬?












마지막으로 아까 잘라둔 대파, 홍고추, 미나리를 넣고 한소끔 더 끓인 뒤









부족한 간은 굵은 소금으로 마무리하시면

추운 겨울 잘 어울리는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완성이랍니다!









쑥갓 있으시면 먹기 직전 올려주세요 ^^

쑥 향기가 동태찌개와도 잘 어울릴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