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후! 이번주부터 완전 추워진다고 하더니,

부산은 아직인가보네요!

어제와 비슷한 날씨인거 같은데요

내일부턴 엄청나게 추워질거 같으니 다들 따듯하게 입고 외출하세요!!










그럼 저는 오늘 아침,저녁 밥 한공기 뚝딱하게 해주는

시래기 된장국 황금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저희집은 씻은 김치로 된장국도 자주 해먹고,

이런 시래기 된장국도 자주 해먹는편인데요 ^^


오늘은 제가하는 방법과 다른 시래기 된장국 황금레시피가 있는거 같길래

한번 참고해보려구요











시래기는 먼저 삶아주시는데요,

삶은 시래기는 깨끗한 물에 여러번 헹궈주셔야 한답니다

그래야 묵은내와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어요!










-시래기 된장국 황금레시피-



깨끗하게 씻은 시래기는 물기를 꽉 짜내고

줄기 아랫쪽은 잘라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











그리고 시래기에 된장, 다진마늘,국간장,고춧가루,멸치액젓을 넣고 밑간을 해주세요

이 부분이 제가하는 방법과 살짝 다른 시래기 된장국 황금레시피인데요,

저는 그동안 그냥 다신물에 된장이랑 양념 풀어서 시래기 된장국을 만들었었는데

오늘 제가 참고한 황금레시피는 시래기에 바로 된장이나 양념을 묻쳐 

밑간을 해주더라구요!











이제 시래기 된장국 황금레시피에 들어갈 

대파와 홍고추, 청양고추로 어슷썰기해서 준비해주세요

시래기 된장국에는 매콤~한 청양고추가 팍팍 들어가야 

시원하고 맛있답니다 ^^












이제 아까 양념해둔 시래기에 멸치다시마육수, 혹은 물을 붓고 끓여줄거에요

멸치다시마육수 내는법은 정말 많이 설명 드렸으니

간략하게 얘기하고 패스할게요!


멸치 대가리, 똥 부분 제거하고

마른팬에 살짝 볶은 다음 

바로 물 붓고, 다시마 넣고 10분정도 끓이다가

다시마 건지고 또 10분간 더 끓여주시면 끝이에요^^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한불로 줄인 뒤에

10분에서 15분정도 뭉근하게 끓여줄게요


시래기 된장국 황금레시피처럼

이런 된장이 들어간 요리들은 뭉근~하게 오래 끓여줘야

깊고 구수한 맛이 살아나는거 같아요 ^^










여기에 대파,홍고추,청양고추 넣어주시면 시래기 된장국 황금레시피 끝인데

홍고추는 색감을 내기위해 넣는거니까

없으시다면 그냥 청고추나 청양고추만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











한소끔 더 끓이다가 부족한 간은 굵은 소금으로 마무리해주세요!


그럼 저와는 조금 다른 레시피이지만,

시래기 된장국 황금레시피 완성이에요 ^^

요 방법으로 하면 시래기에 된장이나 양념맛이 훨씬 잘 배여

더 맛있을거 같기도 해요!


오늘은 저도 새로운 방법으로 시래기 된장국 끓여봐야겠네요 

그럼 다들 맛점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