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엔 아침도 아예 안먹는 습관이 있어서

아침에도 배가 고프지 않았는데

아이들, 남편이랑 같이 아침을 먹다보니

이제 아침 안먹으면 속이 쓰리고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아침 꼭 챙겨 먹으려고 노력중이에요

최대한 간단하게 준비하려 하는데

오늘은 간단한 아침식사로 좋은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알아볼게요










저는 아침에 밥 먹는것 보다 빵을 먹는게

훨씬 부담이 덜 하고 속도 편하더라구요

전형적인 서양인 스타일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아침에 빵이나 샌드위치 자주 먹는데

늘 참치 마요네즈 양파 샌드위치만 먹다가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도 알아봤어요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드려면 일단 감자를 삶아야하니까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감자 넣어서

뚜껑 닫고 완전히 익혀주세요


이 과정을 아침에 하려고하면 간단한 아침식사가 아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자는 전날 저녁에 미리 삶아서 다 으깨놓고

냉장고 보관하면 좋을것 같아요










감자는 식기전에 껍질을 미리 벗기고










식기전에 포크로 곱게 으깨주세요

감자는 뜨거울때 으깨주어야 쉽게 으깰 수 있기 때문에

전날 저녁에 감자 삶고 으깨는거까지 해두는걸 추천해요 ^^


감자샐러드 샌드위치에서 감자가 살짝 씹히는게 좋으면 그정도로 으깨주시고

아니라면 완~전 곱게 으깨주세용











자~ 지금부터 간단한 아침식사를 준비하는 아침 과정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으깬 감자에 마요네즈를 넣고 설탕, 소금, 후추 넣어서 잘 섞어둘게요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지금은 완전 정석대로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솔직히 오이 절이는 과정은 살짝쿵 생략해도 괜찮을것 같아요 ㅋㅋㅋ


일단 오이는 수분이 가장 많은 씨 부분을 제거하고

채 썰어서











굵은 소금 녹인 물에 한 10분정도 절일게요

오이는 살짝 절여서 수분 제거하고 사용해야 나중에 물이 생기지 않는다고 하는데,

우리는 간단한 아침식사 만들어서 바로 먹을거니까

요 과정은 생략하고 오이 바로 다져줘도 좋을것 같아요 ^^


만약 소풍간식을 만들기 위해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보시는거라면

오이는 절여서 물기 제거하고 사용하셔야

나중에 샌드위치에서 물이 생기지 않는답니다










절인 오이는 찬물에 담궈서 가볍게 헹구고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꽉~~ 제거해주세요

그런 다음 오이는 잘게 썰게요








간단한 아침식사로 좋은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만약 아침에 정말 정말 바쁘다!

시간이 없다!

하시는분들은 감자 미리 으깨놓고 오이,양파,당근,햄까지

미리 잘게 다져서 밀폐용기에 넣어놓으시면

아침에 샌드위치 만드는 시간을 더 단축할 수 있어요 ^^











일단 으깬 감자에 다진 재료들 다 넣고 고루 버무려 놓구요









마요네즈랑 머스타드 소스, 설탕을 섞어서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스프레드를 만들게용









빵은 양면을 노릇하게 구워 한김 식히구요,

저는 버터를 좋아하니까 버터 묻혀서 빵 구워줄게요









그리고 아까 마요네즈, 머스타드, 설탕 넣은 스프레드를 식빵에 한면씩 다 발라주시고








감자샐러드까지 올려 식빵으로 덮어주세요

감자 삶아서 으깨 놓고 재료 미리 잘게 썰어 놓으면

진짜 초 간단하게 아침식사 준비할 수 있어요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미리 기억해두셨다가 간단하게 아침식사 준비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