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부터 떡볶이가 왜 이렇게 땡기는건지~~

이상하게 생전 먹은적도 없는 까르보나라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은거 있죠?

저는 퓨전 음식은 좋아하는편이 아니라서

까르보나라떡볶이는 돈 주고 사먹은적이 없어요 ㅋㅋ

그냥 뷔페 같은데 가서 있으면 한 두개 맛보는 정도?


근데 오늘은 이상하게 까르보나라떡볶이가 너무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황금레시피를 찾아봤어요











까르보나라떡볶이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는

떡이랑 양파, 슬라이스 햄, 치즈, 우유

다진 마늘, 파마산 치즈가루,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 실파!


요정도만 있으면 되구요

저는 슬라이스 햄 대신 베이컨을 준비하고

떡이랑 어묵까지 준비했답니당


떡볶이에 어묵이 빠지면 서운하쥬~~











먼저 양파는 살짝 굵게 다지고

슬라이스햄은 4등분,

베이컨 사용하실분들은 그냥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까르보나라떡볶이 황금레시피는 일반 떡볶이 레시피와 완전 다른데요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다진 마늘을 먼저 볶아줄게요

마늘이 타지 않게 중불에서 볶아주시고

한 1분 정도면 충분할 것 같네요










여기에 양파랑 햄, 혹은 베이컨을 넣고 노릇하게 볶아줄게요

여기에 버섯 같은거 추가하고 싶은분들은 추가추가!

까르보나라떡볶이 황금레시피라고 그대로 따를 필요 있나요~~


베이스만 따라하고 재료는 기호에 따라 ^^










재료들이 노릇하게 익으면 바로 우유를 넣고 끓여줄게요

저는 까르보나라떡볶이 황금레피시 보기전에

까르보나라 파스타 만드는것처럼 우유도 들어가고

생크림도 들어가고~ 그런줄 알았거든요?

근데 의외로 딱 우유만 넣고 끓이네요!

생크림은 필요 없겠어요










까르보나라떡볶이 황금레시피


우유가 끓기 시작하면 떡을 넣고

한 2분에서 3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만약 해동된 떡이 아닌

냉동시킨 떡을 사용할 경우에는

떡을 미리 살짝 데쳐서 찬물에 헹군 다음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시다면

떡을 찬물에 넣어 놓고 해동해서 쓰셔도 무방해요 ^^









여기에 슬라이스 치즈,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고 버무리는데

집에 있는 치즈 종류별로 다 넣어도 괜찮을것 같아용 ㅋㅋ

이렇게 치즈를 넣어서 까르보나라떡볶이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어주세요











간은 소금와 후춧가루로 하시면 되구요












위에 송송 썬 실파를 살짝 뿌려주면

까르보나라떡볶이 황금레시피 완성이에요

까르보나라떡볶이는 한번도 만들어 본적이 없어서

오늘 이렇게 레시피를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어렵지 않네요 ^^


대충 우유랑 치즈, 떡만 있으면 만들 수 있으니까

집에 있는 재료들도 얼른 만들어서 먹어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