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상 유용한 레시피를 알려주는 집밥백선생 ~

이번주는 양파덮밥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시더라구요

이날 집밥백선생 요리 주제 자체가 양파였는데,

늘 조연급 역할만하던 양파로 어떤 요리를 만들게될지 참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양파 레시피 다 봤었는데

그중에서도 단연! 제 눈에 들어온건 집밥백선생 양파덮밥~~










그럼 지금부터 집밥백선생 백종원 양파덮밥 어떻게 만드는지~

같이 배워보아용


먼저 양파덮밥 양념을 만들고 시작해야 되는데요

간장 두숟가락에 설탕 한숟갈 반 넣어주시고











맛술은 두 숟갈 정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은 간장의 3배 정도 넣어주시면 되는데

아까 양파덮밥 소스에 간장 두 숟가락 넣었으니까

물은 총 여섯 숟갈 넣어주시면 되겠네요 










이렇게 잘 섞어주기만하면 집밥백선생 백종원 양파덮밥 소스 완성이지요-

사실 요 소스만 완성되면 양파덮밥 맛은 다 잡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 소스는 다른 덮밥 만들때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저는 아직 만들어보지 않았지만

집밥백선생 양파덮밥 소스가 딱 일식집 튀김 간장 맛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셔요 !!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볼 집밥백선생 백종원 양파덮밥은

바쁜 미식가들을 위해서 초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별미라고 하니까

간단한 레시피 잘 기억해두셨다가

후다닥 요리 해치우고 싶을때 만들어 드시면 참 좋겠쥬?










자 이제 프라이팬에 아까 만들어 놓은 양파 덮밥 소스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바로 양파 채 썰어 놓았다가 한 주먹 가득 넣어주세요

아참 지금 백종원 아저씨가 만들고 있는 양파덮밥은 1인분 기준이에요









다음 ~ 백종원 양파덮밥에는 달걀이 들어가는데요

덮밥위에 올라갈 달걀을 살짝만 풀어야 제맛이라며...ㅋㅋㅋㅋㅋㅋㅋㅋ

달걀 두개 스리슬쩍 풀어서 준비해주시고 









집밥백선생 양파덮밥 소스랑 양파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바로 달걀물을 넣어줄게요

이때 !!! 지금부터 양파덮밥 모양을 만들다고 생각하시고

달걀을 살살 둘러가며 부어주세요 










파도 미리 쫑쫑쫑 썰어두었다가

달걀이 익기전에 후다닥 올려주고~










.


집에 가다랑어포가 있다면 살짝 뿌려주세요

없으면 패스해도 된다고 하시는데,

제 생각에 요 가다랑어포가 들어가야 진짜 맛있는 양파덮밥이 될거 같아요 ><













집밥백선생 백종원 양파덮밥 만들때 주의 할점 !!

달걀은 너무 익으면 맛이 없기 때문에

달걀이 살짝 덜 익었다는 생각이 들 쯤 불을 꺼주셔야 해요!!


소스에 남아있는 열기 때문에 불을 꺼도 달걀이 익기 때문이죵 !!!!!


이건 스크럼블에그 수없이 만들어먹은 저만의 노하우랍니당 










이렇게 잘 ~ 만들어진 집밥백선생 양파덮밥은

밥위에 살포시 덮어주기만하면 끝이랍니다











오늘 백종원 아저씨는 간단하게 양파라는 재료만 가지고 이렇게 집밥백선생 양파덮밥을 만들었지만

여기에 닭을 넣어도 좋을거 같고, 돼지고기를 일본식 차슈로 만들어 덮밥을 만들어 먹어도 좋을거 같아요


어느 재료와 섞어도 궁합이 좋을것 같은 집밥백선생 백종원 양파덮밥 !

이렇게 간단하게 완성이 되었답니다

저도 조만간 다른 재료를 활용해서 맛있는 양파덮밥 만들어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