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주말에 간단한 소주안주 만들기 좋은 두부김치 황금레시피 함께 배워봐요 ^^

예전엔 소주 마시러 술집가면 두부김치 정~말 많이 먹었는데

생각해보니 요즘 술집을 간 기억이 없어서 그런지..

두부김치 먹은지도 정말 오래되었더라구요


역시나 마찬가지일 남편을 위해서 이번주말에는 두부김치 황금레시피로

간단한 소주안주 만들어주려고 해요 










먼저 두부는 한모정도 준비해주시면 딱 적당해요

두부는 반으로 썰어서 도톰~하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파는 채썰고 대파는 송송송 썰어주시는데

개인적으로 두부김치에는 양파가 팍팍 많이 들어가야 맛있는거 같아요

저는 오늘 두부김치 황금레시피에 나와있는 양파 양보다

더 많은 양파를 사용해줄거에요 









매콤한 맛을 위해서 청양고추도 어슷썰어서 준비해주시구요 









김치도 역시나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김치는 나무도마에 썰면 설거지가 힘드니까

그냥 비닐장갑 끼고 들어서 주방가위로 갈라주시는게 훨씬 펼할수도 있어요


저는 김치 요리할때는 항상 이런식으로 김치를 썰어주고 있답니다

엄청 편해요 










간단한 소주안주 만들기~~

두부김치 황금레시피에서 빠질 수 없는 양념을 만들어볼게요


먼저 김칫국물에 고추장 넣고,

고춧가루 넣고 매실액 있으면 매실액 넣어주세요!

없으면 패스








거기에 다진 마능, 국간장, 설탕까지 넣어주시면

두부김치 황금레시피 양념 완성이에요


저는 두부김치 그냥 김치볶아서 두부위에 올리면 되겠거니~했는데

이렇게 양념을 따로 만들어야 하군요

그럼 훨씬 맛있기는 하겠네요 ^^









간단한 소주안주 만들기 ; 두부김치 황금레시피


자 이제 프라이팬에 들기름 혹은 참기름을 두르고

김치랑 양파 먼저 볶아줄게요


저번에도 얘기했었지만 저는 들기름 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들기름을 사용해야 할때는 참기름을 대신 써주고 있어요 










2분간 볶아주다가 양념을 넣고 다시 2분간 더 볶아줄게요

김치랑 양념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너무 센불에 볶지 마시고

계속해서 휘저어서 양념이 타지 않게 해주세요 









그런 다음 물을 넣고 끓이네요

오잉? 제가 생각했던 두부김치 황금레시피와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 레시피

ㅋㅋㅋㅋㅋㅋㅋㅋ 물을 넣고 끓이는건 상상도 못했었는데...


두부김치 그렇게 많이 먹어놓고 그 정도의 감도 없었다니...

역시 저는 아직 요리를 더 배워야 하나봐요










끓기 시작하면 두부랑 청양고추, 그리고 참치도 넣어줄게요 ♡

그리고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 정도로 5분간 조릴게요



두부김치 황금레시피에 참치라니


참치가 들어간 두부김치는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지만 

완전 맛있을거 같아 기대되네요


간단한 소주안주 만들기 ~~

간단하면서 맛까지 좋으니 울 남편 좋아하겠죠?








아참 두부를 넣은 뒤 부터는

두부가 부서지지 않도록 가볍게 섞어가면서 익혀주세요 







간단한 소주안주 두부김치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면

대파를 넣어주고 살짝 버무려서

다시 1분간 끓여준 다음










마지막으로 통깨 살짝 뿌려서 완성해주시면 된답니다 ♡









초초초 간단한 소주안주 만들기 였는데요

간만에 두부김치 먹을 생각하니 좋아하지도 않는 소주가 땡기는거 같기도 하고 ㅎㅎ


마우튼 이번 주말 남편 술상을 위해서 두부김치 황금레시피 같이 배워봤어요 ^^

어떠신가요???

저는 오늘 두부김치 맛있~게 만들어서 남편한테 예쁨 좀 받아야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