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아플때도~ 보양식으로도 좋은 전복죽 맛잇게 끓이는 방법 ^^ 가져왔어요 

저는 죽 중에서는 전복죽이 젤 ~ 맛있더라구요

아프면 전복죽만 찾게되고 ㅎㅎㅎ

그래서 아이들도 아플때마다 제가 전복죽 해먹였었는데,

전복을 많이써도 도무지 사먹는것처럼 맛있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핸디쿡에서 전복죽 황금레시피를 가져왔지요~













먼저 전복죽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이에요

쌀은 멥쌀과 찹쌀을 섞어 준비해주시면 좋구요, 그냥 쌀 사용하셔도 좋아요

전복은 2인분 기준 2마리이지만 저는 전복 넉넉하게 썼어요

좋은거 많이 먹이려구요 ㅎㅎㅎ












자~ 전복죽 만들기에 앞서 먼저 깨끗하게 씻은 멥쌀과 찹쌀을

두시간 이상 물에 불려놓은 다음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그리고 믹서에 불린 쌀과 물 약간을 넣고 믹서로 갈아줄거에요

이때 너무 잘게 갈지 마시고, 어느정도 쌀알이 씹힐수 있게

2/3크기로 갈아주시면 된답니당











전복은 솔이나 다쓴 칫솔로 표면을 깨끗하게 문질러 씻어주시구요











전복 살과 껍데기 사이에 과도를 밀어 넣어서 관자부위를 떼고

숟가락을 이용해서 살을 발라내주세요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잘 ~ 따라하셔야 맛있는 전복죽을 만들수 있답니다

전복은 내장에 터지지 않게 조심해서 떼어내주세요

저는 재료 손질을 잘 못하는편인데, 전복 손질은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전복죽 황금레시피를 위해서 전복의 내장은 살과 분리해주고

전복의 이빨을 제거해줄거에요 









전복 이빨은 입부분을 힘줘서 꾹 눌러주면 이빨이 밖으로 밀려나오니까

이렇게 전복 살과 이빨, 내장을 잘 떼어내주시면 됩니다!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팁이 하나 있어요

핸디쿡에서는 전복 두개를 준비해서 하나는 얇게 저미듯이 썰어주고,

하나는 아예 다지듯 썰어주더라구요 


전복 하나는 고명으로 올리고, 하나는 전복죽이랑 같이 섞을거에요~

저는 전복을 넉넉하게 사용해서 대충 원하는만큼 비율을 조절해줬어요 












전복 내장은 검은색의 모래주머니를 제거해줘야 하는데

저는 그동안 전복죽 끓일때 전복 내장을 안썼었거든요 ㅠㅠ

핸디쿡의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바로 요 전복 내장이었어요!

뭔가 쓰기 찝찝했지만...전복죽 황금레시피는 내장으로부터 탄생한다고 하네요 ㅋㅋㅋ


전복 내장은 모래주머니 제거해주는게 좋다니까,

잘 제거해서 준비해주세요 











전복죽 황금레시피 ! 모래주머니를 제거한 전복 내장에 물을 약간 넣고

믹서기로 갈아주세요~

비쥬얼이 별로 좋진 않지만 ㅋㅋㅋㅋㅋㅋ

요 전복 내장이 들어가야 전복죽 맛있게 끓일수 있나봐용 










곱게 갈은 전복내장은 물을 약간 끼얹으면서 체에 걸러주세용

믹서기로 가는게 귀찮다면 그냥 칼로 곱게 다져서 사용해도 좋다고 하네요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따라 아까 저며 썰었던 전복은

참기름을 넣고 2분간 달달 볶아주세요 










이때 전복은 오래 가열하면 질겨지기 때문에

전복이 질겨지지 않게 빠르게 볶아서 익혀주세요 ~

이건 고명으로 사용해서 더욱 맛있는 전복죽 만들거에요 










다음은 팬에 다시 참기름을 두르고 다진 전복을 1분간 달달달 볶아주세요









그리고 아까 불려서 갈아둔 쌀을 넣고 볶다가

전복 내장, 그리고 잡내 없어지라고 청주까지 넣고 5분간 볶아주세요

별로 어렵지 않은데 전복 내장을 사용했기 때문에 전복죽이 맛있어지나봐요

역시나 유용한 핸디쿡의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이에요 









이후에는 물을 붓고 센불에서 끓이다가

바닥을 저어가면서 전복죽이 눌러붙지 않게 잘 끓여주세요 









전복죽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불로 줄이고 살짝 끓이다가

쌀알이 푹~ 퍼지고 농도가 걸죽해졌다 싶을때 소금으로 간하기 !!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따라 끓여진 전복죽은 그릇에 옮겨 담고

아까 볶아둔 전복 고명을 올려주세용

그 위에 김가루, 깨소금까지 올려주시면 완전 맛있는 전복죽 황금레시피 끝~










그동안 전복죽을 정성스럽게 끓여도 깊은맛이 안나더니

전복내장을 사용하지 않아서 그랬던건가봐요

이번에는 핸디쿡의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대로 전복내장 사용해서

맛깔나는 전복죽 끓여봐야겠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