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가장 즐겨보는 프로그램  !

집밥 백선생2 인데요~ 

이번주에는 일식주점에서만 맛볼수 있었던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본다고 하더라구요 











일본식 선술집 인기메뉴라는 해물카레나베!

이번 집밥 백선생 요리 주제는 카레였어요~ 그래서 다양한 카레 레시피를 알려주시던데

저는 그중에 가장 기억에 남았던 해물카레나베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게요


백종원 해물카레나베는 어떻게 만들어질지!!!

시작해볼까요?












먼저 집밥 백선생 드라이 카레 레시피를 보시고,

백종원 해물카레나베 만드는법을 보시면 더욱 편하실거 같아요 ^^

해물카레나베 만들기 위해서 일단 냄비에 물을 세컵 따라줄게요~~

나베가 일본어로 냄비라는 뜻이잖아요!

냄비를 사용한 해물카레 ><












백종원 해물카레나베에는 여러가지 해물이 들어갈건데요

집밥 백선생 카레 레시피에서는 오징어, 대하, 홍합을 사용하더라구요

이외에 집에 남는 해산물이 있다면 취향껏 ^^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오징어는 손질을 깨끗하게 하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용










그리고 새우는 간편하게 칵테일 새우 같은걸 넣어도되고

큰 대하를 사용할때는 등을 갈라 내장을 제거하고 사용하시면 된답니당

저는 해산물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오징어랑 새우는 잘 먹어서

오늘 해물카레나베 만들때 새우도 듬뿍 넣어봐야겠어요 ~













홍합을 사용할때는 홍합 옆면에 붙어있는 족사를 꼭! 제거하고 사용하셔야 된데요

사실 저는 집에서 해산물 요리를 거의 안해먹기 때문에

홍합 족사가 뭔지도 모르고 있었는데,

홍합이 암초에 딱! 붙기위해 실처럼 만들어내는 단백질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백종원 선생님이 족사 제거하라고 하시니까

홍합 사용할때는 족사를 꼭~ 떼고 써야겠어요 












이렇게 해물카레나베에 오징어,새우,홍합 정도의 해산물을 넣어주시고









파도 송송송 썰어서 올려주시고

해물이 충분히 익을 수 있도록 푹 끓여주세요~












언제나 그렇든 이번 집밥 백선생 카레 레시피도

취향에 따라서 간마늘이나 청양고추 추가해서 넣으시면 되어요~~

아무래도 이렇게 해물이 들어간 해물카레나베는 맵싹하게 먹어야 맛있을거 같아서

저는 청양고추랑 간마늘도 다 넣어줄거에요 !!


그래야 해산물 잡 냄새도 안날거 같구용












해산물을 계속 끓여주다가 물이 부족하다 싶으면 수시로 물을 보충하면서 끓여주세용













충분히 끓고 있을때 해물과 잘 어울리는 조미료인 맛술을 넣어주세요

이때 집밥 백선생 김국진씨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이 해물탕 먹고 음주단속 불면 걸리는거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웃겼어요 흐흐


알콜은 끓이면 모두 날아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이때 알콜이 날아가면서 해물 잡내도 같이 날아가기 때문에

해물요리 할때 맛술은 아주 좋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백종원 해물카레나베에 드라이카레를 양 조절하며 넣어주시면

끝!!!!

요 드라이카레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던데, 검색하면 바로 나온답니당 흐흐


적당히, 간을 봐가면서 드라이카레를 넣어주시면

백종원 해물카레나베가 완성 ^^











드라이카레가 뭉치지 않도록 숟가락 두개를 이용해

카레도 잘 ~~~ 풀어주시고

해물도 잘 뒤적뒤적 해주시면 이제 끓이기만 하면 된답니다












한소끔 푹~~ 끓여지고나면 백종원 해물카레나베 완성 ^^

집밥 백선생 카레 레시피 다른것도 많던데 오늘은 술 안주로도 좋고, 밥 반찬으로도 좋은 해물카레나베!!!

만드는법 배워봤어요 

울 남편이 딱 좋아할것 같아서 내일 저녁에 꼭 만들어줘야겠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