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헬요일이지만 다들 활기차게 보내셨길 바라면서

오늘은 간다한 아침메뉴로 좋은 프렌치 오믈렛 만드는 법을 배워볼게요









프렌치 오믈렛은 늘 호텔 조식뷔페에서나 먹었던 메뉴인데

핸디쿡 영상보니까 저도 할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

저는 특히 불조절을 잘 못해서 오믈렛 태우지 않고 만들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내일 아침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그럼 오늘도 쉽고 간단한 핸디쿡 레시피와 함께

프렌치 오믈렛 만드는 법 배워볼게요 ^^











프렌치 오믈렛은 달걀, 실파, 버터, 우유, 소금, 후추만 있으면 만들 수 있어요

집에 있는 기본 재료들 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프렌치 오믈렛

혹시나 당근, 양파, 버섯 같은 재료들도 사용하고 싶다면

곱게 다져서 함께 사용해도 좋을거 같아요 ^^











먼저 실파는 송송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이외에 오믈렛에 넣을 재료들이 있다면 아주 잘게 다져주시면 되겠죵 ~~












달걀은 볼에 깨서 넣고

여기에 쪽파, 그리고 부드러운 맛을 위해 우유

간을 하기 위해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주세요 













곱게곱게 잘 풀어주면 일단 오믈렌 만드는 법 준비 완료!!

어떤분들은 좀 더 부드러운 오믈렛을 위해서

풀어놓은 계란물을 체에 한번 쳐내는분들도 있던뎅

저는 귀찮아서 그냥 할것 같아요 흐흐 ㅎㅎㅎㅎ

간단한 아침메뉴로 만들거라면 이 상태로 만드시고,

좀 더 부드럽고 완성도 있는 오믈렛 만들거라면 체에 한번 받치시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자 이제 정신 차리고 오믈렛 만드는 법 보셔야해요

완전 약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녹여줄거에요

저는 버터가 많이 들어가야 프렌치 오믈렛이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팬에 버터를 골고루 녹여주세요

팬 전체에 버터가 묻을 수 있게 요리조리~ 버터를 돌려가며

충분히 녹여주세요 ^^











그런 다음 버터를 녹인 팬에 달걀물을 부어주세용

이때 프라이팬은 코팅이 벗겨지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오믈렛 만들때 달걀이 눌러붙지 않고 타지 않는답니당


오믈렛 만드는 법이 거창하게 어려운건 아닌데

요 불조절하는게 참 힘든거 같아요 












불은 계속 약불 유지한채로 팬에 부어준 달걀물을 젓가락으로

원을 그리며 재빨리 저어서 익혀주세요

쉬지않고 계속해서 젓가락으로 원을 그려주는게

프렌치 오믈렛 만드는 법의 포인트 !!

빨리빨리 쉐킷~ 해주세요 












달걀이 고르게 익을 수 있도록

구석구석 계속해서 저어가며 익혀주시구요~

달걀이 1/2 정도 익으면 그때부터 오믈렛 모양을 만들어줄거에요 











달걀을 한쪽으로 몰아가며 팬을 기울이고 가장자리를 접어주세요

반원 형태를 만들어가면서 여전히 약불에 1분정도 더 익혀주세요


핸디쿡 보면 오믈렛 만드는 법 어렵지 않을거 같은데

실제로 팬을 들고 오믈렛 모양 만들때는 저렇게 예쁘게 안되겠죠.....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모양잡은 프렌치 오믈렛은

약한불에서 80% 정도만 익혀줘야

오믈렛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을 살릴 수 있다고 해요


오믈렛 만드는 법 따라하면서 오믈렛이 타거나 너무 많이 익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하고

계속해서 약불에 요리해야되는 점 !! 잊지마세요 












마지막으로 팬을 뒤집어 바닥쪽으로 오믈렛이 뒤집어지게

접시에 담아주면 간단한 아침메뉴로 좋은 프렌치 오믈렛 만드는 법 완성 !!!










숙달되기만 한다면 아침에 후딱후딱 만들수 있어서

간단한 아침메뉴로 참 좋을거 같아요

호텔가면 조식뷔페에서 꼭~ 먹는 프렌치 오믈렛인데

저도 오믈렛 만드는 법 열심히 배워서 아침에 우아~한 식사를 해봐야겠어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