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요일엔 금요일이 오지 않을것처럼 멀게 느껴지더니

벌써 금요일이 돌아왔네요

이놈의 시간 !! 왜이렇게 빠른거죠~~

아마 주말엔 시간이 더 빠르게 흘러가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워어어어어어얼화아아아아수우모옥금퇼

ㅋㅋㅋㅋㅋㅋㅋㅋ우리의 일주일이죠













너무 금방 지나가버리는 금요일이지만,

금요일은 뭔가 신나니까 점심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볼까 해요

오늘은 혼자 만들어먹는 점심이지만 뭔가 갖춰 먹고 싶어서

간단한 점심메뉴이지만, 맛있는 참치마요덮밥 만들기 해볼거에요


역시나 핸디쿡 뒤지며 찾은 레시피이구요~

필요한 재료는 사진 참고해주세요 


늘, 핸디쿡 감사합니당 ^^













먼저 참치는 기름을 쫚 빼서 준비해줄게요

저렇게 체에 내려서 참치 기름 빼주면 좋겠지만

나중에 설거지하기 힘드니까...

저는 그냥 참치캔 그대로 기름 빼줬어요

저렇게 숟가락으로 눌러주면서요 











기름기를 쫙~ 뺀 참치에 마요네즈, 소금, 다진양파, 후춧가루를 넣고 쉐낏쉐낏











저 한때 여기에 양파 많~~~이 넣고 옥수수콘도 넣고

후추왕창 넣어서 그냥 숟가락으로 퍼먹기도 했었어요

크래커 위에 올려먹어도 맛있고 식빵 속으로 넣어서 샌드위치 만들어먹어도 완전 맛있답니다












김은 가위나 칼로 채썰어주시고

깻잎은 돌돌 말아서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용 












참치마요덮밥에 들어갈 계란은 소금 약간 넣고 

잘 풀어서 준비해주세용

스크럼블 에그 만들어줄거에요


간단한 점심메뉴인데 불 쓰기도 귀찮다!!하시면 계란 생략하셔도 되구요 ^^













참치마요덮밥에 들어갈 스크럼블에그는

중약불에 달군 팬에다가 기름 살짝 둘러주시고

달걀물을 붓고,












30초 정도 기다리다 달걀 밑바닥이 익기 시작하면

나무젓가락으로 바닥을 휘저으면서 익혀줄게요

뒤집개나 숟가락 보다 젓가락을 사용하는게 더 포슬포슬하고

부드러운 스크럼블 에그 만들어줄수 있어요


이때 쇠젓가락을 사용하면 프라이팬 코팅면이 벗겨질수도 있으니

강도가 약한 나무로 된 젓가락 사용해주는 센스~~











요 스크럼블 에그는 살짝 덜 익은 상태에서 불을 꺼줘야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살릴수 있답니다

살짝 덜익혀야 부드럽다는고~~~


참치마요덮밥엔 부드러운 스크럼블 에그가 더 잘 어울리죠 ^^











그릇에 덜어서 준비해주시면

참치마요덮밥 만들기에 들어갈 재료 준비는 끝이에요

진짜 간단한 점심메뉴 맞죠?










마지막으로 참치마요덮밥 만들기 하이라이트 !

와사비마요네즈소스 만들어줄게요

저는 참치마요덮밥에 그냥 마요네즈만 들어가는줄 알았더니

핸디쿡에서 참치마요덮밥 더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시네요



마요네즈에 미소된장, 연와사비 약간 넣어주시면

환상조합 참치마요덮밥 소스 완성이랍니다


요 소스는 그대로~ 스팸마요덮밥/치킨마요덮밥에 활용하면 되겠네요 ^^











이렇게 만든 와사비마요네즈 소스는 비닐백에 넣고

한쪽 모서리 끝 잘라서 뿌려주면

짤주머니로 뿌린것처럼 예쁘게 뿌릴수 있는데,

사실 혼자먹을건데 ㅋㅋㅋ 예쁠 필요 없잖아요

그리고 간단한 점심메뉴이니만큼 !!


소스는 그냥 숟가락으로 밥위에 얹어주시면 될거 같아요


누구한테 음식 대접할거라면 요 방법이 좋겠지요












밥 위에 부드러운 스크럼블에그,

깻잎이랑 김 채썰어 놓은거 올리고

마지막으로 참치까지 올려주세요


여기에 소스까지 뿌려주면 간단한 점심메뉴 참치마요덮밥 만들기 완성입니다 !!!











집에서 혼자 밥 먹을땐 이런 방법으로 간장밥도 해먹고,

참치랑 초장 밥 비벼서도 많이 먹는데

오늘은 불금이기도 하고~ 혼자 먹어도 좀 갖춰 먹고싶어서 참치마요덮밥 만들기 배워봤어요

간단한 점심메뉴 만들때 활용하면 좋을 방법이니 ^^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