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부터 계속 아기 얼굴에 울긋불긋한게 올라오길래

저는 그냥 날도 덥고 아기 얼굴에 열 올라와서 그런건줄 알았거든요?

근데 이게 아기 얼굴 열꽃이라고 하네요

보통 어린 아이들한테 잘 나타다고

열감기 앓고 난 후에 생기기 쉽다고 하는데

저희 아이는 최근에 열감기도 없었거든요

그래서 이게 열꽃일거라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주변에서 아기 얼굴 열꽃이라고 하네요













혹시나 몰라 병원까지 가봤는데 열꽃이 맞다고 하구요

진작 알았으면 얼른 진정을 시켜줬을텐데

시간이 많이 흘러서 열꽃 딱지가 생길수도 있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떻게해야 되냐고 물어보니까

열꽃 때문에 피부에 열이 오르고

붉은기까지 생기는 경우이니

피부가 더 이상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줘야 한대요













여름이라 피부 보습에는 그리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

아기 얼굴 열꽃 때문에 한번도 써보지 않은 유아로션을 구입했어요

저희 애가 원래 건조한 피부는 아니라서

한겨울에도 피부 건조하다는걸 크게 느껴보지 못했었는데

아기 얼굴 열꽃이 생기니까 정말 피부도 푸석푸석하고

뭘 발라도 건조함이 느껴지더라구요


유아로션은 한겨울에도 이거 하나만 바를만큼

보습도 잘되고 건조한 피부 잘 케어해준다고해서 

요즘 써보고 있는중이에요














일반적으로 보습력이 좋은 제품이라

가을 겨울에 엄마들이 많이 쓰기는하는데

제형 자체가 아주 무난한 타입이라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사용해도 괜찮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아기 얼굴 열꽃에 발라줘야하니

보습력과 함께 성분도 체크를 해봤는데

신생아 아기들이 발라도 되는 제품이니만큼

유해성분이없는 유아로션이라서 성분은 아주 안심이 됩니다











제형은 일반 로션이랑 비슷해요

막 흘러내리는 그런 로션 말고

어느정도 제형이 있어서 흘러내리지 않는 정도요

그래서인지 확실히 보습력이 남다르더라구요


보통 로션을 바르면

서너시간 뒤에는 피부가 살짝 건조해지기 시작하잖아요













특히 저희 아이는 지금 아기 얼굴 열꽃이 생겨있는 상태라서

피부가 더더욱 빠르게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한 편이에요

그래서 왠만한 보습력의 로션으로는 택도 없는데

유아로션 발라주니까 서너시간 지나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계속 촉촉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저희 애는 아기 얼굴 열꽃 생겼을때 바로 관리해준게 아니라

며칠 방치를 해두었다 관리해주기 시작한거라서

피부가 딱지 생길것처럼 거칠고 딱딱했는데

유아로션 발라주면서 피부도 많이 부드러워졌어요












만약 아기 얼굴 열꽃 생기자마자 유아로션 발라줬더라면

열꽃이 아예 심해지지도 않고 금방 없어졌었을것 같아요

그때 진작 병원에 가보고 얼른 관리를 해줄걸....

저는 그냥 단순하게 피부가 붉어지는거라고만 생각했었어요


다른 엄마들은 이런 유아로션 미리 구비해두셨다가

필요할때 빨리빨리 써주시는걸 추천할게요













유아로션 바르면 아기 얼굴 열꽃은 물론이고

피부가 보들보들~ 맨들맨들~

피부 속까지 촉촉해져서 요즘은 아기 얼굴이며 몸이며

다 유아로션을 발라주고 있는데 너무 좋으네요


여름엔 이렇게 촉촉한 유아로션 발라줄 필요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사용해보고 생각이 완전히 바꼈어요













이 유아로션은 촉촉하고 보습력이 좋으면서도

피부에 무겁게 발라지는로션이 아니라서

여름에 사용하기에도 아주 적합한것 같네요


아기 얼굴 열꽃 심해지기전에 유아로션 같은거 꼭 발라주시고

제가 쓴 유아로션은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구입하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