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희 아이들은 볶음밥을 참 좋아하는데요 ^^

매번 김치볶음밥, 아니면 소고기 볶음밥만 해주다 보니

이번엔 뭔가 색다른 볶음밥 레시피를 찾아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찾다보니 카레볶음밥이 있네요!!


뭔가 간단할듯 하면서도

아이들도 좋아할 맛일거 같아서 오늘 레시피 준비해봤어요 ^^


소고기 볶음밥 할때처럼 재료 준비해주시고,

여기에 카레 가루만 추가해주시면 될것 같네요 










먼저 소고기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하고 잘게 썰어주세요

아예 처음부터 소고기 다짐육을 사용하는것도 방법이랍니다

저는 볶음밥 할때 항상 다진 소고기 사와서 만들기 때문에,

카레볶음밥 만들때도 역시나 다짐육 사용해야겠어요 ^^

그게 훨씬 편해요








다음 감자와 양파는 잘게 다져주세요

카레볶음밥은 카레 가루가 들어간것 뿐이지,

사실 일반 볶음밥 레시피와 동일하기 때문에 어려울것도 없답니다 ^^









애호박과 당근도 잘게 썰어주시고,

집에 브로콜리나 파프리카 같은 자투리 채소가 남아있다면

카레볶음밥에 넣으셔도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대파도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카레볶음밥 레시피를 보니까

파 기름을 미리 내서 그걸로 볶음밥을 만들던데

파기름내서 볶음밥 만드는건 처음이거든요!!

왠지 맛있을거 같은 느낌 ㅎㅎㅎ

기대되네요

아이들도 좋아하겠죠 ^^?










다음은 프라이팬을 중약불로 달궈서

버터를 넣고 식용유 둘러주세요

저는 보통 볶음밥 만들때 버터만 사용하는데

카레볶음밥 레시피를 보니까 버터도 넣고 식용유도 넣더라구요

고기 타지 마라고 그러는건가?

아무튼 둘다 넣으라니 둘다 넣어주세요 ^^











그런 다음 다진 대파를 먼저 넣고 파기름을 내주세요

한 30초만 달달달 볶아주시면 될것 같네요

색다른 볶음밥 레시피 ^^










이제 불을 중불로 올려서 감자,양파,애호박,당근 등

준비한 볶음밥 재료를 넣고 1분동안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고기까지 넣어서

2분정도? 고기가 다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볶음밥 레시피와 동일해서

카레볶음밥 만드는건 어려울게 전혀 없을거 같아요









다음, 하이라이트!

밥과 카레가루를 넣고 버무리며 볶아줄거에요










골고루 섞어가며 카레가루가 뭉치지 않게 볶아주고

마지막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주면

카레볶음밥 레시피 끝!!


색다른 볶음밥 레시피이기는 하지만

만드는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으니까

카레가루만 살짝 준비하셔서 맛있는 카레볶음밥 만들어보세요 ^^


저도 오늘 아이들에게 만들어줘봐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