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밥 백선생에서는 매범 색다른 메뉴를 보여줘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

이번에는 집밥 백선생에서 크림소스미트볼을 만들었더라구요 !!


고기반죽만 만들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크림소스미트볼~~

지금부터 집밥 백선생의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 














먼저 크림소스를 만들기전에 미트볼을 익혀줄거에요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집밥 백선생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 :





고기반죽을 만들어서 한입크기로 미트볼을 만들어 준 다음

달궈진 팬에 미트볼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팬을 뒤집어가며 미트볼을 돌리면서 익혀주세요 ! 


이 때 좀 약한불에서 익혀야 미트볼이 타지 않는답니다 


















집밥 백선생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 :



이제 미트볼이 익는동안 양파를 채썰어서 넣어주세요

양파는 오래 볶을수록 단맛이 우러나오고,

캬라멜화 되기 때문에 백종원이 더 맛있어진다고 했던것 같아요



















집밥 백선생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 :




버섯이 있다면 버섯도 썰어서 넣어주세요 ! 
저는 버섯을 좋아하기 때문에 버섯 완전 많이많이 ~ 
듬뿍 썰어서 넣어줘야겠어요

버섯 종류는 딱히 상관이 없으니까 평소 좋아하시는 버섯 썰어서 넣어주시면 되겠네용 

















집밥 백선생에 알려주는 레시피대로 크림소스미트볼 만드려면

계속해서 약한불에 살살 볶아주고, 익혀주는게 포인트라고 하네요


크림소스미트볼 만드는회 집밥 백선생 봤더니

김구라씨는 미트볼을 타 태워먹었더라구요 ㅋㅋㅋ


다들 미트볼이 타지 않게 약불로 조절하면서 골고루 익혀주시면 된답니다 ^^ 



















만약 미트볼, 양파, 버섯을 볶다가

미트볼이 먼저 다 익어 부스러지려 한다면

미트볼을 먼저 건져내고 양파와 버섯을 따로 볶아주셔도 괜찮다고 하네요


고기랑 재료를 한번에 다 볶아주려면 양파나 버섯을 미리 썰어서 준비해두는것도 좋겠어요 


















집밥 백선생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 :





그런 다음 고소한 맛을 더하기 위해 버터를 살짝 넣어주세요

저는 버터 정말 좋아하는데, 별거 아닌것 같지만
버터를 넣어주면 음식의 풍미가 살아나면서 맛이 풍부해지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저는 음식에 버터 사용하는거 굉장히 좋아합니다 !!! 



















집밥 백선생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 :





이제 크림소스미트볼의 하이라이트 !!
잘 익힌 미트볼 팬에 우유를 넣어줍니다

갑자기 왠 우유야??싶죠???

집밥 백선생에서는 미트볼을 굽던 팬에 그대로 우유를 부워서
미트볼의 육즙과 우유가 섞일 수 있도록 해주더라구요 


















크림소스미트볼에 우유는 미트볼이 반 정도 잠길만큼만 넣어주세요

그리고 우유에 미트볼을 끓이듯이 만들어준면 아주 간단하게 집밥 백선생표

크림소스 미트볼이 완성된답니다















집밥 백선생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 :




크림소스미트볼에 우유를 넣고 어느 정도 끓이다보면 크림소스에
육즙이 어느정도 나와있을거에요
여기서 간을 보면 뭔가 싱거운 맛이고 크림소스 맛도 안난다고 하네요 
















집밥 백선생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 :





그럼 여기에 소금으로 짭짤하게 간을 하고
간 마늘 반 숟갈을 넣어주면 크림소스미트볼이 완성된다고 해요 !! 

사실 미트볼을 굽다가 바로 우유를 붓길래.....
맛없을것 같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우유를 계속 졸여서 걸쭉하게 만들고 양파, 소금, 간마늘로 간을 한다고 하니
뭔가 또 맛있을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 주말에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크림소스미트볼 한번 만들어서 먹어봐야 할 것 같아요
너무 궁금하네요 

















집밥 백선생은 항상 어렵지 않게,

그리고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 만드는 레시피 알려줘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이번 크림소스미트볼도 만들기 엄청 복잡해 보이는데

그냥 미트볼 굽고, 재료 넣고 졸이기만 하면 끝이라고 하니까 레시피가 이렇게 간단할 수 없지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