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탄수화물중독과 설탕중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데도 불구하고 과하게 섭취할 경우

탄수화물 중독을 유발한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탄수화물 중독 증세는 설탕이나 초콜렛, 사탕처럼 단맛이 나는 음식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허기를 느끼거나

단맛이 나는 음식을 찾는것이랍니다


탄수화물은 하루에 딱 100g 정도만 섭취해주는것이 좋다고하는데,

우리는 하루에 탄수화물을 얼마나 섭취하고 있는지도 참 궁금해지네요



사실 매일 먹는 음식의 칼로리나 양을 매일 측정할 수는 없기 때문에

하루에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양으로 탄수화물 중독, 설탕중독을 

판단하기는 조금 어렵고

간단한 자가진단 항목이 준비되어 있으니~



그걸로 탄수화물 중독, 설탕 중독 자가진단 한 번 해봐요 ^^ 













탄수화물 중독 / 설탕중독 자가진단 1.

아침에는 주로 밥보다 빵을 더 자주 먹는다




저는 아침에 주로 밥보다는 빵이 더 땡긴답니다-

아침부터 밥을 먹기는 싫은데 배는 고프고..

그럴때 저는 빵먹는게 제일 좋더라구요


아침을 자주 거르기는 하지만 만약 아침을 먹는다면 

밥보다 빵을 먹는 빈도수가 더 높은 것 같아요!













탄수화물 중독 / 설탕중독 자가진단 2.

오후 3시에서 4시가 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배고픔을 느낀다





맞아요ㅠㅠ 저는 오후 1시쯤 점심을 먹는데,

3시정도가 되면 나른나른하게 잠이 쏟아지고 초코파이 같은 달달한

음식을 찾게되더라구요



딱 오후 3시쯤이 제가 컴퓨터할 시간인데,

그래서 항상 컴퓨터옆에 과자같은거 가져다두고 한답니다










그 시간쯤 뭘 먹지않으면 괜시리 집중력이 떨어지는것 같고,

글도 잘 안써지고 그렇더라구요!











탄수화물 중독 / 설탕중독 자가진단 3. 

밥을 먹은 뒤에는 귀찮음을 느낄 때가 있다





원래 밥 먹고나면 항상 귀찮고 잠오고... 그런거 아닌가요 ㅋㅋㅋㅋ?

저는 항상 밥만 먹고 나면 나른하게 졸리고 잠오고.. 만사 다 귀찮고 그랬는데

꼭 탄수화물 중독이나 설탕중독이 아니더라도

밥을 먹고나면 귀찮고...

그런거 아니에요?


ㅠㅠ 저 설마 탄수화물 중독, 설탕중독은 아니겠지요..

일치하는 항목이 많아지니 점점 무서워지네요














탄수화물 중독 / 설탕중독 자가진단 4.

방금 전에 밥을 먹었는데도 허기가 가시지 않는다





음... 이번 설탕중독 항목에는 해당하지 않는것 같네요!

가끔 방금전에 밥을 먹고도 허기질때가 있기는한데,

그럴때는 대부분 밥을 제대로 먹지않았을 때만 그렇기 떄문에..

이 항목은 저와 일치하지 않는것 같아요!!



실제로 설탕중독, 탄수화물 중독이신분들은

배가 부르게 밥을 먹고도 뭔가 허기진것 같은 그런 느낌을 받으신다고 하더라구요












탄수화물 중독 / 설탕중독 자가진단 5.

내 주변에는 항상 초콜릿과 과자가 있다





항상은 아니지만 가끔 초콜릿이나 과자가 땡길때가 있어서

집에 항상 그런 군것질거리들을 사놓고는 해요!


하지만 초콜릿과 과자를 항상 옆에두고선

입에 달고다니는 스타일은 아니에요

저는 원래 군것질 하는것! 초콜릿 먹는것!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항목은 패스~~











탄수화물 중독 / 설탕중독 자가진단 6. 

자기전에 야식을 먹지 않으면 잠이 오지 않는다





저도 한때는 하루가 멀다하고 야식을 먹었던 날들이 있었는데,

야식이라는게 참 신기한것 같아요


하루 야식을 먹고다면 그 다음날 밤에도 야식이 땡기고

야식 안먹으면 배고파서 잠이 안오고...

저도 그랬을때가 있었답니다

그런데 딱! 하루 야식을 참고나니까 그 다음날부터는 야식이 안땡기더라구요~

야식먹기도 귀찮고 그냥 바로 자고 싶고~


그래서 밤늦게까지 밖에서 노는날이 아니고는

그날이후로부터 약 1년간?

저는 자기전에 야식 먹지않고 있답니다!


근데 이런 증상들이 다 탄수화물 중독에서 오는 증상들이라고 하니 좀 신기하네요!!











탄수화물 중독 / 설탕중독 자가진단 7.

식이요법 다이어트는 3일을 넘기지 못하고 포기한다





음... 이건 좀 애매한것 같은데

아침이나 점심은 일반식으로 하고, 

저녁에만 닭가슴살을 먹는 식이요법을 진행했을때는

크게 무리없이 잘 진행했었답니다


그런데 몸의 독소를 좀 빼고싶어서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로 식이요법을 조절했을때는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도저~히 진행하지 못하겠더라구요


딱히 배가 고픈게 아닌데도..

계속 레몬디톡스 물만 먹고있으니 스트레스도 장난아니고 ㅠ


그래서 탄수화물을 아예 섭취하지 않는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 했을때는 

3일 이상 진행하지 못했었던것 같아요ㅜ.ㅜ

 











탄수화물 중독 / 설탕중독 자가진단 8.

달달한 음식을 상상만해도 먹고 싶어진다





음... 이 항목은 저에게 해당하지 않는것 같아요!

저는 달달한 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단 음식을 상상한다고 해서 먹고 싶어지거나? 그러지는 않는것 같아요













대신 늘~ 그런건 아니고 

아주 가끔 당떨어진다는 느낌이 들면 ㅋㅋ

달달한 음식이 먹고싶고.. 그런데


제가 어디서 들어보니 사람들이 당 떨어진다~ 하는말이

다 탄수화물 중독, 설탕 중독 때문에 그런거라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우리 몸에 당이 부족해서 그런 느낌을 받는것이 아니고

단순히 우리가 탄수화물과 설탕에 중독되어 있기 때문에!

당이 부족하다 느끼는것일뿐이라고 하더라구요

^^












여기까지가 제가 알려드릴 탄수화물 중독, 설탕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항목인데요

이 중 5개가 나에게 해당하는 질문이라면 

탄수화물,설탕 중독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하네요



저는 간당간당하게 4개 정도의 항목에 해당하는것 같은데-

그래도 탄수화물 중독이 의심스러운 상황이네요 ㅠ.ㅠ








우리나라 연예인들이나 헐리웃 스타들은 다이어트를 위해서 탄수화물은 아예! 

섭취하지 않는다고 하던데 저는 이대로 계속해서 탄수화물과 설탕을 섭취하다가는

돼지되는건 시간문제 일 것 같아요 ㅠㅠ


설탕중독이 시작되면 내가 원하지 않아도 계속해서 음식을 찾게되고

밥을 먹었는데도 허기져서 배불러도 음식을 계속 먹게되고 ㅠㅠ

그런 증상이 반복되다 보면 우리 몸은 망가지고 점점 몸무게는 늘어나겠죠!




밀가루, 쌀로 만든 흰음식에 특!히! 

탄수화물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 

이어트를 위해 흰음식은 아예 입에도 안대는 연예인들이 정~말 많다고 해요


그런데 그렇게 되면 몸에 탄수화물 섭취가 거의 일어나지 않아서

영양불균형이 생길수도 있으니 하루 100g정도의 적당한 탄수화물을 섭취해주면서

규칙적인 운동으로 몸 관리 해주는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우선, 그전에 내가 탄수화물 중독, 설탕중독은 아닌지

자가진단 먼저 해보시길 추천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