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번주 집밥 백선생은 집빵 특집이었더라구요!!!

제가 워낙 빵순이라서 ㅋㅋㅋㅋㅋ 

이건 뭐야!!!하면서 찾아봤답니다


보니까 커스터드 크림도 만들던데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지는거 같아서

저도 오늘 커스터드 크림 만들어보려고 해요!











집밥 백선생 커스터드 크림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먼저 우유 한컵반을 냄비에 넣고

버터도 한 조각 넣어서 살짝 녹여줄게요


약불에서 살살 녹여주고 우유가 팔팔 끓지 않게!

우유는 절대 뜨거워지면 안된다고 하네요









버터 녹이는 동안 달걀 3개를 준비해서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줄거에용









노른자 세개 걸러지면

설탕 반컵을 넣고 잘 섞어줄게요


저는 커스터드 크림 만드는게 복잡하고 어려울줄 알았는데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 아찌가 갈켜주는대로만 따라하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요기에 밀가루 두 숟갈 넣고 세킷~~ 잘 섞어주세요









우유는 뜨거워지지 않게!

미지근해 질 정도로만 약하게 끓여서 버터를 완전히 녹여주세요

아까 만들어 놓은 노른자랑 우유버터를 섞을건데

우유가 너무 뜨거우면 노른자가 익어 버리겠쥬?

주의해주세요









집밥 백선생 커스터드 크림!

일단 이렇게 노른자와 우유를 잘 섞어줄게요









그런 다음 되직한 커스터드 크림 제형이 될 수 있게

이 크림 베이스를 끓여주기만 하면 끝인데









여기서 제과점 맛을 따라잡을 수 있는 히든 아이템이 있다고 하네요!!

집밥 백선생 커스터드 크림에다가 바닐라에센스를 살짝쿵 넣어주면 된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닐라에센스 향을 너~무 좋아해요

뭔가 달달하면서 버터향도 느껴지는게

빵의 풍미를 더 증폭 시켜 준다고나 할까용 !!!









바닐라 아이스크림 향이 나는 바닐라 에센스인데

집밥 백선생 커스터드 크림 만들때

바닐라 에센스 반숟갈 정도만 살짝 넣어주면

집에서도 제과점 못지 않은 맛의 커스터드 크림을 만들 수 있답니다









바닐라에센스가 없으면 안넣어도 되고

그 상태로 약한불에서 서서히 끓여주기만 하면

집밥 백선생 커스터드 크림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