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써 추운 겨울이 되버린것 같은 이 기분

오늘 아침에도 눈 뜨자마자 쌀쌀해진 날씨에 깜짝 놀랐어요

어제보다는 아니지만 여전히 쌀쌀하고 추운 날씨네요 ㅠㅠ

다음주 쯤에는 정말 온수매트를 꺼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그리고 무섭게 겨울로 달려가고 있는 날씨에 문득 생각난 음식이 있었어요

바로 단호박죽이었는데요,

마침 백선생님이 제 마음을 읽었는지 ㅋㅋㅋ

이번주 집밥 백선생에서 단호박 요리를 하셨더라구요


여러가지 요리를 선보이셨는데 저는 가장 땡겼던 단호박죽 만드는법 배워봤답니다











오늘도 초 간단, 간략하게 진행되는 레시피에요

특히 집밥 백선생 단호박죽 만드는법은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는 방법보다 훨씬 쉽고 간단하게 진행되서

재료 준비 후 한 10분이면 다 완성할거 같더라구요 흐흐



먼저 껍질을 깐 단호박을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보통 단호박이 풀어질때까지 끓이면서 단호박죽을 만드는데

집밥 백선생 단호박죽 만드는법은 아예 처음부터 단호박을

믹서기에 갈아서 시작하네요


물투컵을 넣어주고 믹서기를 잘 돌려주세요











이때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단호박을 갈아주면 되는데요

집밥 백선생에서는 간단하게 식감파와 후루룩파로 나눴네용 ㅋㅋ 귀여워요











만약 씹는맛이 있는 죽이 좋다~ 하시는분들은

단호박도 너무 많이 갈지 않고

밥 또한 갈지 않고 단호박죽을 만들어주세요









반대로 씹히는것없이 후루룩 먹을 수 있는 죽이 좋으신분들은

밥과 단호박죽을 함께! 곱게 갈아주세요










취향은 각자 다르겠지만 백선생님은 후루룩파네요

저도 단호박죽은 씹는맛없이 후루룩 먹을 수 있는게 좋거든요!


그럼 후루룩파를 위한 집밥 백선생 단호박죽 만드는법 계속해볼게요

단호박 갈던 믹서기에 밥이랑 물 두컵 또 넣고 

다시 한번 갈아줄게요











이렇게 곱고 예쁜 색깔이 나왔다면 바로 프라이팬, 혹은 냄비에 넣어줄게요

집밥 백선생에서는 단호박과 밥을 완전 곱게 갈아줬네요 









색이 참 에쁜거 같아요 ^^

그리고 보통 단호박이 풀어질때까지 저어가며 끓이는것 보다

훨씬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역시 백선생님은 편리하고 간편하고 어렵지 않은 요리를 가르쳐주셔서 참 좋아요











아참, 오늘은 익은 단호박을 사용해서 바로 믹서기에 갈아

단호박죽 만드는법을 배우고 있는데요,

만약 덜 익힌 단호박으로 죽을 만드려고 한다면

약한불에 한번 더 끓여줘야 단호박 풋내를 없앨 수 있다고 하네요


아예 처음부터 잘 익은 단호박으로 단호박죽 만드는게 좋을거 같아요











이제 잘 끓이고 간만 해주면 끝나는

집밥 백선생 단호박죽 만드는법 !!!


잘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자 이제 마지막으로 물 조절을 잘 해줘야 하는데요

단호박죽 만드는법 ! 어려울건 하나도 없고

물 양만 잘 맞춰준다면 맛있는 단호박죽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끓이다보면 위에 있는 사진처럼 단호박죽이 팍팍 튀어 오를거에요

그때는 물을 약간 더 넣어서 

죽이 팍팍 튀지 않고 보글보글 끓어오를 수 있도록 해주세요


왜인지 이유는 모르겠으나 ㅋㅋㅋㅋㅋ

집밥 백선생님이 시키니까 그대로 해봅시다!


물 조절이 잘 되었다면 끓어오를때 죽이 팍팍 튀지 않는다고 하네요











단호박에는 단맛이 없으므로 취향에 따라 설탕과 소금을 넣어 간을 마무리하면

집밥 백선생 단호박죽 만드는법 끄읕!!!!!!!!!!!!!!!



으슬으슬 추워지는 겨울 생각났던 음식이라 그런지 당장 해먹고 싶은데

단호박 사와서 얼른 삶기 시작해야겠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