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간만에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맛있~는 점심메뉴를 만들어볼까해요


며칠전부터 남편이 만들어준 떡볶이가 너무 먹고싶었는데

남편이 떡볶이 만들어줄 시간이 안나더라구요 ㅠㅠ흑흑흑


그래서 오늘은... 참지못하고 ㅋㅋ

제가 백선생 떡볶이레시피를 참고해서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어보기로 했답니다


사실 제가 떡볶이는 거의 만들어본적이 없어요..

남편 떡볶이가 진짜 맛있어서 매번 떡볶이는 남편이 만들었거든요


그래서 떡볶이 양념은 어떻게 만드는지.. 고추장 비율 뭐 이런것도 몰라요 ㅠㅠ


다행스럽게도 백종원 아저씨가 집밥 백선생에서 맛있는 떡볶이 양념장 만드는방법과

떡볶이 레시피를 알려주셨더라구요 


오늘 참고해서 맛난 떡볶이 한번 만들어볼게요 















먼저 백설탕 아저씨답게 ㅋㅋㅋㅋ

백선생 떡볶이 양념장 레시피에도 설탄 한컵이 넉넉하게 들어가네요


아참, 이 양념장 레시피는 1인분용은 아닌것 같아요

넉넉하게 만들어두고 계속 쓸 용도로 만드시는것 같은데

오늘 하루 먹을 떡볶이만 만들거라면 대충 양 조절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굵은 고춧가루와 고운 고춧가루 둘다 떡볶이 양념장에 사용하면 더 맛있지만

보통 일반가정집에는 고운 고춧가루 잘 없다고,

백선생 아저씨께서 굵은 고춧가루만 사용해서 떡볶이 양념장 레시피를 알려주신다고 해요


역시 친절왕 백선생님!


굵은 고춧가루도 한컵 듬뿍 넣어주세요












이제 진간장과 고추장만 넣으면 아주아주 간단하게 백선생 떡볶이 양념장이 완성된다고 하네요

사실 저는 이것저것 많이 들어갈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













백선생 떡볶이 양념장 레시피에서는 진간장 반컵

그리고 고추장 2/3컵을 사용하시네요 ! 


이렇게 비율을 대충 맞춰주면 진짜진짜 맛있는 백선생 떡볶이 레시피가 완성된다고 해용

참 쉽쥬???


저도 떡볶이 양념장 만들어본적이 없어서 어렵지 않을깡..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초 간단하게 완성된 백선생 떡볶이 양념장이에요 















여기에 양념장 잘 ~ 섞이라고 물 한컵 추카해서 떡볶이 양념장을 잘 섞어주세용 

이렇게 백선생 레시피대로 떡볶이 양념장 만들어두면

떡볶이 레시피가 라면 끓이는것보다 더 쉽다던 백선생님!!
















그리고 이번 백선생 떡볶이 레시피에서는 떡국떡을 이용해서 떡볶이를 만들더라구요

일반떡을 사용한 떡볶이를 원하신다면, 일반떡으로 만드셔도 좋아용

대신 물을 조금 더 많이 사용해서 오래 졸여줘야한다고 해요 !


저는 마침 집에 떡국떡이 남아있었기 때문에

백선생 떡볶이 레시피 그대~~로 떡국떡으로 만들어볼게요


냉동실에 있던 떡은 물에 담가두어 해동해주시구요,

떡은 살짝 헹궈서 사용하시는거 알쥬??

















맛있는 어묵과 파도 송송송 썰어서 미리 준비해주세요

저는 떡볶이에 양파 들어간게 그렇~~께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양파까지 썰어서 떡볶이 만들어줄 예정이에요 


이 과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재료 무엇이든 추가해주셔도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될것 같아요 ^^ 















이제 백선생 떡볶이 레시피는 끓이는것만 남았어요


넓은 냄비에 떡국떡을 넣고 어묵을 넣고 ! 

아까 만들어두었던 백종원 떡볶이 양념장도 넣어주세용


근데 이대로 끓이면 ? 안되겠쥬~~

물을 넣어주세요 















백종원 떡볶이레시피에서 물은 양념장의 두배로만 넣어주시면 되어요

백선생 떡볶이레시피에서 아까 만들어두었던 양념장은 반컵정도만 넣던데

그럼 물은 한컵을 넣어주시면 되겠지요??


국물이 자작한 국물 떡볶이를 먹고싶다면 양념장을 조금 더 넣고

물도 조금 더 넣어서 만들어주시면 될것 같아요 

















이제 파, 혹은 양파까지 넣어주고

떡볶이가 충분히 졸아들때까지 조금씩 저어주며 끓이면

쉽고 간단하게 백선생 떡볶이레시피 완성이래요 !!
















마지막으로 후풋가루 톡톡 뿌려주면 떡볶이에 화룡점정이 된다고 하네용

떡볶이레시피에 후춧가루 들어가는건 첨이라 잉? 했었는데

백선생 떡볶이 레시피니까 맛있겠지요 ><














이제 글 다 썼으니까 얼른 백선생 떡볶이레시피대로 양념장 만들고

맛있는 떡볶이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 


여러분도 오늘 점심에는 쉽고 간단하게 백선생 떡볶이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