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처럼 비가 주륵주륵 오는날에는 차분~하게 노래나 듣는게 제일 좋아요!

저는 원래 옛날노래~요즘노래~할것 없이 노래라면 다 좋아해서 이것저것 많이 듣는편인데

이런날은 꼭 옛날 발라드만 찾아듣게 되더라구요^^


옛날 발라드 틀어놓고 커피한잔 마시면 뭔가 분위기 있달까요?하하하하


아무튼 ^^ 오늘같은날 듣기 좋은 옛날 발라드 추천해드릴게요~

언제 들어도 좋은 옛날 발라드 추천 ♡










가장 먼저 지금 제가 듣고 있는 옛날 발라드~

하하의 그녀 ㅋㅋ 별 - I THINK I


비와 송혜교 주연의 드라마 풀하우스 OST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래였죠 ^^

예쁜 키보드소리와 별의 목소리가 너무 잘 어울렸던 노래인데,

이 노래는 정말 언제 들어도 좋은것 같아요


이 노래 전주부분 3초만 들으면 심장이 두근거린다는 ㅋㅋㅋㅋ



가사도 너무 좋고~ 멜로디는 더~ 좋은 옛날 발라드에요 












다음은 박기영 -사랑은 빗물처럼, 사랑은 늘 그렇게 라는 노래에요

이 노래는 아시는분들이 많으려나 모르겠어요 ><


박기영의 노래중에 마지막사랑,나비,산책에 비해 덜 알려진 노래이거든요~



이 노래는 약간 우울한 느낌이 있는 그런 잔잔한 옛날 발라드라서

특히 이런 비오는날 듣고 있으면 마음이 정말 차분해진답니다 


마침 노래 제목과 오늘 날씨도 딱이네요 ^^















그리고 박기영,호란 - 동행 이노래도 너~~무 좋아요

박기영과 클레지콰이 호란이 듀엣으로 부른 옛날 발라드인데

제가 정말 자주 듣는 노래 중 하나에요 


정말 언제 들어도 좋은 노래이지요~


노래방에서 이 노래를 꼭 한번 불러보고 싶은데 노래방에는 이 노래가 없더라구요 ㅠㅠ

아쉬워라...













그리고 2009년,

지금으로부터 약 6년전의 원써겐 - 이별후애 라는 노래도 참 좋아요 ^^ 


한 때 제가 정말 많이 들었던 옛날 발라드로

저는 굳이 슬프지않은날에도 이렇게 슬프고 약간은 우울한 ㅋㅋ

이런 발라드 듣는것을 좋아해요!


저는 이런 노래들이 훨씬 좋더라구요 ^^
















그리고 명불허전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옛날 발라드 ^^

내려놔요!


저는 아테나라는 드라마를 안봤었는데,

이 드라마 인기 엄청 많았잖아요!


아무튼 ^^ 드라마 아테나의 OST였던 내려놔요~

저는 남자분들이 노래방에서 이 노래부르면 정말 멋있어보이더라구요 ㅠㅠ

완전 높은 노래인데 ㅋㅋ 저희 남편한테 부르라고 시켰다가

첨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완전 망했었죠


그러다가 요즘은 연습을 좀 많이해서 들어줄만 하네요 ^^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옛날 노래는 좋은 노래들이 참~ 많은데,

기다려요, 정말 사랑했을까 이런 노래들도 좋답니다 ^^

한번 들어보셔요











그리고 제가 완전 좋아하는 가수 영지의 노래들도 참 좋아요

2007년에 발매한 앨범에 수록된 영지 - 버릇 , 영지 - 나란사람은

이 두노래 정말 좋아요!


언제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고 이렇게 오랜시간 저와 함께한 노래들은

들으면 마음이 편해진달까요?? 











언제 들어도 좋은 옛날 발라드~

이번에는 울 남편이 좋아하는 전람회 - 기억의 습작 이라는 노래에요

무려 1994년에 만들어진 노래인데 지금 들어도 너~무 좋은거 있죠 ^^


얼마전 건축학개론에 기억의 습작 이 노래가 등장해서

또 라디오에 한참 많이 나왔었죠 ^^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언제 들어도 좋은 노래

옛날 발라드 추천곡은 산울림 - 너의 의미 입니다 ^&^









1984년에 발매한 앨범에 수록된 곡인데요,

사실 저는 이노래를 아이유가 2014년 꽃갈피라는 앨범에서 리메이크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아이유의 너의 의미애서 김창완과 함께 노래를 불렀는데

가사도 너~무 사랑스럽고..

원곡도 들어보니 참 좋더라우요 ^^



요즘들어 저도 나이가 들었는지 옛날 발라드가 듣기 좋고 그립고..

그렇더라구요


또 객관적으로 봤을때도 요즘 나오는 노래들 보다 옛날 발라드가 훨씬 더

서정적이고 멜로디가 섬세하기도 하구요 ^^


개인의 취향이지만 저는 옛날 노래들이 더 듣기 좋아요!

특히 이렇게 비오는 날에는 더욱이요



이렇게 노래 좀 더 듣다가~

슬슬 즐거운 불금 저녁준비를 해봐야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