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싸~한듯 매콤한 마늘종 무침!

이거 하나 만들어두면 밥 반찬으로도 그만,

고기 구워먹을때도 그만이잖아요~

특히 저는 작년부터 마늘종 무침 맛에 푹 빠져서

거의 몇달에 한번씩은 꼭 만들어 밑반찬으로 두고 먹는답니다


알싸한 마늘종 무침 하는법 ~

바로 알려드릴게요










일단 마늘종 손질하는 방법부터 알아야겠죠?









마늘종은 양 끝에 지저분한 부분을 잘라주시는데

통통한 줄기가 있는 부분은 다 잘라내 주시면 된답니다

반대쪽은 끝만 살짝 잘라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자~ 마늘종 손질은 아주 간단하게 끝났으니

이제 마늘종 무침 만들어볼까요?

마늘종을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들고 알싸한 맛을 조금 제거하기 위해서

마늘종을 살짝 데쳐줄거에요

물에 소금 약간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마늘종을 넣고 한 1분정도만 가볍게 데친 뒤

꺼내서 물기 제거하고 한김 식혀주세요

찬물에 헹구거나 할 필요는 없답니다~









이제 마늘종 무침에서 가장 중요한 양념을 만들어볼게요

마늘종 무침 양념은 매콤~한게 맛있더라구요

고추장이랑 고춧가루 넣어주는데,

저는 매운 고춧가루 사용하는게 맛있었어요 ^^








여기에 맛술이랑 간장 약간 넣고, 설탕, 다진마늘 넣어주세요

마늘종 무침에는 다진마늘 팍팍 들어가야 맛있더라구요 ^^








마지막으로 참기름이랑 참깨 약간 넣어서 잘 섞어주시면

마늘종 무침 양념은 완성인데

저는 참깨 향을 너무 싫어해서 양념 만들때 참깨는 빼고 만드는편이에요 ㅠㅠ


양념 맛보시고 입맛에 맞게 맵기나 달기 좀 조절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아까 물 빼고 한김 식혀둔 마늘종에 양념 잘 섞어주시면

마늘종 무침 완성이랍니다 !!

저는 간혹 그날 기분에 따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념을 그냥 무쳐주기도 하고~

아님 양념 무쳐서 마늘종 무침 살짝 볶아내기도 해요

그냥 그날 그날 기분에 따라 하는편인데

그냥 마늘종 무침만 한게 맛이 훨씬 깔끔하기는 하답니다 ^^











밥 반찬으로 너무 좋은 마늘종 무침 하는법!

손질도 쉽고 재료도 크게 필요없고 완전 쉽죠 ^^?

한번 따라 만들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