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요리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집밥 백선생2도 꾸준히 챙겨보고 있어요~~

어제는 제가 좋아하는 토스트를 !! 아주 여러가지 종류로 만들더라구요

어제 집밥 백선생 토스트편 중에서도 가장 신기했던게 어묵토스트였어요

새우버거맛이 난다고 하는데!!! 완전 궁금해서 저도 오늘 만들어 보려구요 ><



먼저 빵은 원하시는대로 식용유,올리브유,버터,마가린 등

원하는 재료를 선택해서 구워주세요

집밥 백선생에서는 식빵을 사용했어요 










그리고 양파를 아~~~주 아주아주 얇게 썰어주세요

근데 ㅋㅋㅋㅋㅋㅋ저는 이렇게 얇게 칼질 못해요 ㅠㅠ

그냥 채썰까...좌절하고 있을때 정준영씨가 이렇게 썰면 우리가 못따라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랬더니 백선생님이 그럼 감자칼로 깎으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우 굿 아이디어!!

저도 오늘 백종원 어묵토스트 만들때 감자칼로 양파 얇게 썰어봐야겠어요 











자~~ 빵은 아까 먼저 구워두라고 했었죠!!

빵은 앞뒤로 노릇노릇 두개 잘 구워주시구요

빵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집밥 백선생 백종원 어묵토스트 만들어볼게요












먼저 어묵을 팬에 노릇하게 구워줄거에요

저는 집에서 떡볶이 자주 만들어먹어서 어묵이 집에 있기는한데

이렇게 야채가 콕콕 박혀있는 어묵이 아니라 그냥 얇은 어묵만 있어서

좀있다가 마트가서 맛있는 어묵 하나 사오려구요 ~~~












집밥 백선생 토스트 편에서 만들어본 어묵토스트~~

어묵은 식용유를 살짝 부려서 식용유 여기저기 잘 묻혀가며

골고루 구워주세요


이 어묵으로 어묵토스트 만들면 새우버거맛이 난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잉... 긴가민가하지만.....

만들어먹어보면 알겠쥬??











어묵에 식용유가 골고루 묻으면서 구워져야

어묵의 고소한맛이 극대화된다고 하니까~

중불정도에서 은은하게 어묵을 구워주시면 되겠네요 ^^


이번 집밥 백선생 토스트편은 요리들이 전부 간단해서

백종원 어묵토스트도 요리는 사실 이게 끝이에요 ㅋㅋㅋㅋ

이제 여기에 빵위에 어묵토스트 재료들을 얹어주기만하면 되지요~~


완전 간단하죠??

오늘 저녁먹고 야식으로 만들어서 아이들이랑 남편이랑 먹어볼거에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어묵토스트,

아까 구워둔 빵위에 양면 모두 고루 익은 어묵을 올려주세용~~










보통 어묵 크기는 식빵 크기보다 크기 때문에

이렇게 식빵을 이탈한 어묵은 가위로 싹뚝싹뚝 잘라주세요 ~~~


방금 들었던 생각인데

오늘 마트가서 야채맛 어묵, 매운고추맛 어묵 등 다양한 종류로 사와봐야겠어요!

그래서 매콤한거 좋아하는 남편은 매운고추맛 어묵으로 백종원 어묵토스트 만들어주고

우리 아이들은 순한 야채맛으로 만들어줘봐야겠어요 


그럼 조금씩 다른 어묵토스트가 완성되고

다 다른 새우버거맛을 느낄 수 있겠죠 ~~












아까 자른 어묵은 아까우니까 걍 어묵위에 올려주세요 ㅎㅎ

역시 알뜰한 백선생님~











그리고 아까 채썰어둔 양파를 올려주는데, 양파는 생양파 그대로 올리라고 하시네요

단 ! 너무 매운 양파를 사용하면 아이들이 먹기엔 매울수도 있으니까

매운맛이 강한 양파를 사용하셨다면 찬물에서 양파 매운맛을 어느정도 빼시고

어묵토스트에 넣어주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










진짜 새우버거맛 난다고 백종원 어묵토스트 집에서 꼭~ 해보라는 백선생님!










그리고 특이하게 백종원 어묵토스트에는 단무지가 들어가더라구요 ~~

토스트에 단무지라.. 아무래도 매치가 안되지만 ㅋㅋㅋ

집밥 백선생 레시피는 언제나 맛있었기에... 오늘 마트가서 단무지도 사올거에요 


이렇게 얇게 저민 단무지는 전체에 깔아주시면 되고

두툼한 단무지 사용하실거면 토스트위에 듬성듬성 넣어주세요 ~~


새우버거안의 피클 대신인가요??ㅋㅋㅋ암튼!












마지막으로 새우버거맛 날수있도록 마요네즈까지 듬뿍 올려주면

진짜 생소한 비쥬얼이긴 하지만 ㅋㅋㅋㅋ

집밥 백선생 토스트편에서 만들어본 백종원 어묵토스트 완성이랍니다


아무래도 안어울리는 재료들끼리 모아놓은 느낌인데..

맛이 어떨지 진짜 궁금해지네요

새우버거 맛이라고 하니까 ㅋㅋㅋ 잘만 만들면 아이들도 남편도

간식으로 아주 좋아할거 같아요 ^^











그럼 오늘부터 황금연휴가 시작되는데

다들 행복하고 여유로운 휴일, 주말 보내시길 바라고

백종원 어묵토스트 꼭 만들어보세요 !!

그럼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