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는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씨가 만능된장 레시피를 알려주셨다고 하네요!!

이전에도 만능된장 소개했던적이 있었는데,

그땐 만능된장 베이스!! 그러니까 국물 된장이었죠~~


http://fnfleor.tistory.com/11

▲ 루리댁의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저도 글 적었던적 있었는데, 오늘은 새로운 ! 뉴 만능된장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명 백종원 다된장 ~~












만능된장은 레시피를 보고 넉넉히 만들어두었다가

필요할때마다 꺼내서 쓰는게 매력!!!

그래서 이번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는 넉넉~한 양으로 준비하더라구요 


된장,깨,간마늘,설탕,참기름

이것만 있으면 만능된장 재료준비 끝!

만드는방법도 초초초 간단한데,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씨가

이 만능된장으로 참 많은 요리들을 만들더라구요

이것만 있으면 다~된다하여 일명 백종원 다된장!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


우선 된장은 통크게 다섯숟갈 넣어주세요~~

사실 한번 먹을양만 만들어서 준비해도 되지만,

저도 만능된장 미리 만들어두고 백종원 아저씨처럼 필요할때마다

꺼내쓰려고 넉넉하게 만들었어요 












이렇게 된장을 많이 사용하면 짤거 같다구요???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괜히 집밥 백선생이 아니죠~~~

요 만능된장 레시피에 깨가 들어가는데











요 깨가 된장의 짠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의 키포인트가 "깨"라고 합니다!!










깨는 고소~한 향과 맛이 나기 때문에 된장의 짠맛을 잡아줄 수 있데용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에서는 깨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깨를 갈아서 사용하네요 












깨도 넉넉하게 다섯숟갈 준비하셔서

잘~ 갈아주세요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를 보니까 완전 곱게 갈지는 않던데,

대충 깨 향이 많이 날수있게만 갈아주면 되는거 같아요 


뭐든 다 되는 백종원 다된장 만들기~

넘 쉬운거 아닌가요 흐흐











저도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 따라서 깨 갈아서 준비해봤는데

확실히 통깨보다 갈아놓은 깨에서 더 고소~한 향기가 나더라구용

같은 깨인데, 진짜 신기했어요 !!


그리고 저는 된장사이에 깨 씹히는게 싫을것 같아서

백종원아저씨보다는 깨를 더 곱게 갈아줬답니다 ^^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


일단 아까 듬뿍 준비한 된장에 갈아놓은 깨를 넣어주세요

된장과 깨를 섞는건 진짜 상상도 못해봤는데,

백종원 아저씨 대단한거 같아요 !!

뭔가 보통사람들은 생각하지 못한 요리들을 보여주는거 같아요~














그리고 한식 만들때 빠질 수 없는 간마늘!!

간마늘은 한숟갈 반 정도만 넣어주세요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 보면서 진짜 생각해보니까

한식에는 대부분 요 간마늘이 들어가는거 같더라구요 -












한식의 터줏대감 간마늘 !!

이렇게 활용하면 무침에도, 강된장에도,볶음에도 딱 좋은

백종원 다된장이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다음은 된장의 쓴맛을 잡아주기 위해서 설탕을 반숟갈!!

우리의 슈가보이가 왠일로 설탕을 쪼끔~만 쓰시나 했더니

요 만능된장 레시피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가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된장의 쓴맛을 잡아줄 수 있는 정도로만 살짝 넣어주세요

두고두고 먹을 많은 양의 만능된장을 만들기 위해

된장 다섯숟갈 넉넉히 사용했고, 그 비율 대비 설탕 반숟갈이니까

적은양의 만능된장 만드실분들은 고려하셔서 설탕 쪼꼼만 쓰세용














마지막으로 고소~한 참기름 두숟갈 넉넉하게 부어주시면

뭐든 다되는 백종원 다된장!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 완성이랍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고 검색하시길래 오늘 만능된장 레시피를 준비해봤는데

생각보다 넘 시시하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초초초 간단한 레시피에요












만능된장, 다된장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의 양은

언제나 취향에 따라 조절하는거 잊지마시구요  ~~












만능된장을 잘 섞어주기만하면 다된장 만들기 끝이랍니다!

진짜 거짓말안하고 3분이면 만들 수 있는거 같아요

저도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 따라서 만들어보니까

진짜 쉽고, 간편하고, 주방 어지르지않아도 되서 너무 좋더라구요 











이렇게 만들어진 만능된장은 2주에서 3주정도 보관이 가능하구요~

집밥 백선생에서는 이걸로 강된장도 끓이고

다된장 달걀볶음도 만들던데 요 달걀볶음!!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오늘 저녁에는 미리 만들어둔 만능된장,다된장으로

다된장 달걀볶음 만들기도 해볼거에요 












이렇게 초 간단하게 백종원 다된장 만들기가 끝이 났는데요,

오늘 저녁 메뉴가 고민된다면 집밥 백선생 만능된장 레시피 보시고

강된장이나 다된장 달걀볶음 만들어보세요 ^^

남편도 아이들도 좋아할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