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햇살은 따사롭고 바람은 살랑살랑

낮잠자기 딱~~ 좋은 날씨네요

저는 요즘 너무 바쁘게 살아온건지 ㅠㅠ

주말도 낮잠 한숨 못자고.. 피곤이 계속 축적되고 있답니다

그래도 엄마는 강하다!!!!

피곤하지만 ㅋㅋ....밥은 해야하기에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멸치볶음 만들어볼거에요










저희 아이들은 큰멸치 볶아주면 잘 안먹고

잔멸치 볶아줘야 잘 먹더라구요

대부분 아이들은 잔멸치 좋아하는거 같아요


오늘도 역시나 저의 요리선생님! 핸디쿡과 함께 먈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알아볼까요?













먼저, 멸치 종류는 잔멸치,큰멸치 상관없지만

저는 오늘 잔멸치 준비해서 만들어볼게요

견과류 좋아하신다면 멸치볶음에 견과류 넣어줘도 좋아요!!


저는 견과류 싫어하지만,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멸치볶음에 견과류 꼭!! 넣어주고 있답니다














먼저 멸치볶음에 들어갈 견과류는 마른팬에 기름을 두르지않고

약 2분정도 달달달 볶아주세요

그럼 견과류의 묵은냄새가 날아가고 더욱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그동안 견과류는 완성된 멸치볶음과 함께 버무리기만 했었는데

오늘은 핸디쿡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대로 견과류 먼저 볶아놓고 시작해야겠어요 














자, 그럼 오늘의 메인 !! 멸치를 볶아볼게요

멸치도 마른팬에 달달달 볶아주세요

수분이 다 날아갈때까지 약 2분정도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핸디쿡의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따라서 멸치를 먼저 볶아주면

역시나 잡내가 날아가고 살균작용을해서 좋다고 합니다!!











달달달 잘 볶아진 멸치는 체에 한번 걸러주시는게 좋아요

잔멸치를 바싹 볶아놓으면 멸치가루가 생기기 때문에

체로 요 부스러기를 살짝 털어내고 만들어야

더 맛있고 깔끔한 멸치볶음이 만들어진답니다 ^^














멸치볶음 양념은 제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게 만들더라구요

저는 그동안 이것저것 많이 넣었었는데

간단히 간장과 매실액, 맛술, 설탕만 넣어주시면 되어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완전 간단하죠??


그동안 매실액,맛술 넣어서 멸치볶음 만들어본적은 없었는데

오늘 도전해봐야겠ㅇㅓ요












그 다음 중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아까 볶아준 멸치를 다시 2분간 볶다가











청주를 넣고 다시 1분간 더 볶아주세요!

아마 멸치 잡내를 제거하는 과정인가봐요~~

핸디쿡이 알려주는대로만 따라하면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어렵지 않지용 흐흐












아까 볶아둔 견과류도 같이 넣고 살살 섞어준 다음

멸치볶음을 팬 한쪽으로 잘 밀어놓고

양념을 부어주세요~











양념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그때 멸치와 양념을 같이 볶아주시면 되어요

저는 살짝 많이 볶아야 멸치볶음이 맛있게 만들어지는것 같은 ㅋㅋㅋ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요!!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물엿과 참기름, 통깨를 넣어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마무리해주세요


아참, 물엿은 불을 끈 뒤에 넣어줘야 물엿끼리 딱딱하게 엉겨붙지 않는다고 해요

그동안 제 멸치볶음이 서로 뭉쳐서 딱딱해진 이유가 바로 이거였군요 ㅠㅠ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꿀팁은 불 끄고 물엿넣기











오늘 배워본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어떠셨나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한번 만들어놓으면 오래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반찬이라

굿굿~~~^^

엄마들에게도 좋은 효도 반찬이랍니다 호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