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주안주로 최고인 오코노미야끼~~

매일 술집에서 사먹기만했지 한번도 만들어본적은 없는데요

오늘도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핸디쿡 영상을 보면서

맥주안주 베스트 오코노미야끼 만들기 해볼게요 


요리에 소질 없었던 저인데 핸디쿡 덕분에 이젠 요리 잘하는 주부가 되었답니다 ♡












그럼 오늘도 핸디쿡과 함께 오코노미야끼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먼저 필요한 재료는 양배추와 오징어, 베이컨, 새우, 달걀

쪽파, 가쓰오부시, 밀가루, 다시마 우린물, 돈가스소스, 마요네즈, 구운 파래김가루

그리고 마 ! 없으면 물로 대체해도 괜찮답니다










자~ 먼저 오코노미야끼에 들어갈 양배추와 쪽파를 송송송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오코노미야끼에 양배추가 너무 많으면 별로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양배추는 적당~히만 넣어주려고 해요

여러분도 기호에 맞게 재료 양을 조절해주시면 되겠네요












오징어는 3-4cm 크기로 썰어주는데

오징어 몸통의 가로방향으로 길게 썰어줘야

나중에 오징어가 익으면서 돌돌 말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오징어 다리는 쫑쫑쫑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오코노미야끼에 이렇게 길쭉한 오징어가 들어가는줄 몰랐네요 !

아무튼 이렇게 재료를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베이컨은 적당한 크기로 잘 썰어주시와요 













핸디쿡의 오코노미야끼 만들기 보니까

마는 반죽의 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사용하나봐요~

마는 껍질을 벗겨서 강판에 갈아주고 사용하면 되는데

마가 없다면 물의 양을 조금씩 늘리면서 반죽 농도를 맞춰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저도 굳이 마 넣을 필요 없을거 같아서 물로 조절해보려고 해요~~

물 아주 조금씩 넣으면서 반죽 농도를 맞춰야겠네요 


아참, 마는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서 술 마시기전에

마를 먹어주면 좋다고 하던데,

마를 넣은 오코노미야끼는 맛도, 위 보호에도 맥주안주 베스트 이겠네요















자 이제 본격! 오코노미야끼 반죽 만들기 해볼게요

아까 갈아놓은 마와 다시마 우린물을 넣어주는데

다시마 우린물은 미지근한 물 한컵에 다시마 한장을 넣고

30분정도 우려낸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밀가루 달걀을 넣고

반죽을 잘 풀어서 준비해주세용











반죽에 아까 썰어놓은 양배추와 쪽파를 넣어주고

오징어,베이컨,새우까지 넣어준 뒤

오코노미야끼 반죽을 잘 섞어주면 반죽완성 !!!











골고루 버무려서 준비해주세용~











이제 오코노미야끼 만들기 시작할게요

먼저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팬에 골고루 식용유를 묻혀준 뒤

오코노미야끼 반죽을 한 국자씩 떠올려 펴주세요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주면서

양면을 노릇하게 부쳐주면 맥주안주 베스트 오코노미야끼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우리나라 파전과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어주시면 되는데

여기에 오징어, 양배추 들어간다는것!!











자 이제 오코노미야끼 만들기 하이라이트 !!

돈가스소스와 마요네즈소스를 골고루 뿌려주시면 되는데,

저는 오코노미야끼 위에 마요네즈 많이 올라니까 맛잇더라구요 ~~


살은 찌겠지만 마요네즈 듬뿍 넣어주면 더 맛있을꼬에용 흐흐

맛있으면 0칼로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참 !! 소스는 지퍼백이나 비닐봉지에 담아준 뒤

봉지 한쪽 모서리를 살짝 잘라내면 짤주머니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











위에 가쓰오부시 듬뿍 파래김가루도 솔솔 뿌려주시면

간단하게 핸디쿡과 오코노미야끼 만들기 끝!!!









안그래도 내일이 남편 쉬는날이라 오늘 저녁에 뭐 맛있는걸 먹어볼까~~했는데

저녁먹고 야식으로 오코노미야끼 만들어서 간만에 맥주한잔 해야겠어요 ^^

여러분도 집에서 맥주 마실때, 혹은 야식이 땡길때

맥주안주 베스트 오코노미야끼 만들어서 먹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