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왜 눈 뜨자마자 배고픈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

저의 식욕이 올라오기 시작한거요


암튼 배는 고픈데 마땅히 반찬이 없어서

오늘은 고추장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찾아보고

요고 만들어서 밥 한끼 뚝딱 해보려고 해요







고추장 어묵볶음은 한번 만들어두면 남편도, 아이들도 잘 먹기 때문에

우리집 밥도둑이나 마찬가지에요 ㅎㅎㅎ

너무 맵지않게 만들면 아이들도 충분히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따라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고추장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필요한 재료 체크 하시구요






어묵은 가볍게 한번 헹궈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어묵 바로 사용해도 되는데

저는 기름기나 이런게 좀 싫어서 가볍게 씻어 쓰고 있어요






양파는 채썰고

홍고추,청고추는 어슷썰기 해주세요

여기에 꽈리고추 넣어도 좋은데 저희 집 사람들은 꽈리고추를 안먹네요 ㅋㅋㅋ







이제 고추장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하이라이트

양념을 만들거에요

우선 고추장에 고춧가루,설탕,간장, 청주넣고

다진 마늘, 후춧가루 약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언제나 그렇듯 청주 이런건 선택 사항이구요

매운 고춧가루 사용하시면 더 매콤한 고추장 어묵볶음이 되겠쥬?







이제 중불로 달군팬에 기름 두르고

양파 먼저 1분간 볶아줄게요

저는 고추장 어묵볶음에 양파 많이 들어가야 맛있는것 같아서

양파는 레시피보다 훨씬 더 많이 넣어줬어요







그리고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어묵이랑 고추 썰어놓은거 넣어서

한 1분간 더 볶아줄게요

이때 불은 너무 세지않은 중불 정도가 적당해요 ^^







어묵도 노릇하게 익으면 아까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넣고

센불로 올려서 2분에서 2분정도 달달달 볶아주세요

이때도 취향차이인데 저는 많이 볶을수록 맛있어서

한 5분간 달달달 볶아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통깨 넣어주면

우리집 밥도둑!

고추장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끝이에요


참기름을 이렇게 마지막에 넣어주면 어묵의 잡내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윤기를 더해주기 때문에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일 수 있답니다







이거 하나 있으면 밥 한공기 금방 해치우는 고추장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그리 어렵지 않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