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집밥 백선생에서는 새우튀김 부스러기를 만들어서

주먹밥도 만들고 새우맛 라면도 만들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집밥 백선생 새우튀김 부스러기 만드는법과

백종원의 비법으로 만들어진 새우맛 라면 만드는법까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집밥 백선생 새우맛 라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새우튀김 부스러기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마른 새우를 믹서기에 넣고 고운 가루가 될때 까지 갈아주세요!









그런 다음 큰 볼에 마른 새우 간것을 넣고

튀김가루를 반컵 같이 섞어줄게요

그리고 물을 넣어 반죽해주기만 하면 집밥 백선생 새우튀김 부스러기 

만들 준비는 끝났는데요










반죽에 물은 한컵!

좀 많이 넣어주세요

그럼 튀김물이 많이 묽어지는데, 

이렇게 반죽을 묽게 만들어야 튀김 부스러기 만들기가 쉽다고 하네용











그 다음 기름을 180도 정도로 데워주시고,

숟가락으로 반죽을 살짝 떠서 기름위에 흩뿌리듯이 넣어주시면

반죽이 알아서 뭉치지 않고 작은 부스러기가 되어 튀겨진답니다!

완전 신기하더라구요











집밥 백선생 새우튀김 부스러기는 이렇게 반죽이 뭉치지 않도록

노릇노릇 튀겨주기만하면 끝!!!

이렇게 완성된 새우튀김 부스러기는 주먹밥에 넣어도 맛있고,

지금부터 배워볼 라면에 넣어도 맛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초 간단하게 만들어지는

집밥 백선생 새우맛 라면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일반 라면 끓이듯이 물을 끓여서 스프를 먼저 넣어주시는데,

여기에 된장을 살짝 풀어 더욱 구수~한 라면으로 만들어줄게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아저씨는 라면에 설탕도 넣어드시더니!

이번에는 된장을 넣으시네용

저도 도전해봐야겠어요!!!










그 다음 국물에 면을 넣어 잘 익힌 다음

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익은면을 그릇에 먼저 옮겨 놓을게요


저 라면 끓일때 항상 계란 준비하느라 허겁지겁하다가

라면 면이 다 불어버리고 그랬었는데,

면만 그릇에 미리 덜어놓을 생각은 왜 못했을까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바보였나봐요


아무튼 ~~

집밥 백선생 새우맛 라면 만들때는

익은 면을 먼저 그릇에 옮겨놓기!!











그리고 새우맛 라면에 파송송 계란탁! 넣어주시고









불을 끈 다음 아까 옮겨놨던 익은 면 위에

라면 국물을 싹~~ 올려줄게요

사실 여기까지는 일반적으로 라면 끓이는 방법과 별 다를게 없죠?

아참, 된장을 넣었지요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별 다른 차이가 없는 라면 !!!








이제 여기서 아까 만들어뒀던 

집밥 백선생 새우튀김 부스러기가 등장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요 새우튀김 부스러기를 주먹밥 재료로 사용했던데,

이렇게 집밥 백선생 새우맛 라면에도 사용하네요











일반적인 방법과 동일하게 끓여 된장만 넣은 라면에다가

아까 만들어두었던 새우튀김 부스러기를 잔뜩!!

아주 잔뜩 올려주세요


그럼 순식간에 집밥 백선생 새우맛 라면이 완성된답니다


사실 ㅋㅋㅋ요리법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할만큼 너무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런 간단한 방법이 맛에는 아주 큰 차이를 가져오는 것 같아요


새우튀김 부스러기 넣어서 만드는

집밥 백선생 새우맛 라면 ♡

완전 맛있을것 같아요


저도 새우튀김 부스러기 만들어두고 주먹밥도 만들고~~

라면 끓일때도 넣어봐야겠어요


이번 주말에는 요론 음식들로 분식 만들어 먹어도 좋을거 같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