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오늘 인터넷이 '어셈블리'로 떠들썩 하군요!

어셈블리는 어제 7월15일부터 시작은 KBS 수목드라마 입니다

 

 

KBS에서 오후 10시 황금시간대에 방영되는 드라마로,

정재영,송윤아,장현성,택연,박영규 등의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한답니다!

 

 

 

 

 

 

 

KBS의 새로운 수목드라마 어셈블리는 정치의 본산이자 민의의 전당 국회를 배경으로 한 휴먼 정치 장르의 드라마로 어셈블리는 <<assembly : 의회, 입법지관 >>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답니다

어셈블리 뜻이 궁금해 찾아보았죠!!

 

 

 

 

 

 

 

 

 

어셈블리는 대한민국 정치의 민낯 뿐만 아니라

일반인과 별반 다를 바 없는 정치판 사람들의 희노래악을 함께 보여줌으로써

좋은 정치란 무엇인지, 어떤 리더가 필요한지 들을 자문하게 만들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 각자의 해답은 다를지라도 "우리 정치에 희망은 있고, 그 희망은 정치인과 국민이 함께 찾아가야 한다" 는 공감대를 만들어내고자 한다고 합니다

 

우선, KBS 드라마 어셈블리의 기획의도는 아주 좋은것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어셈블리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을

한눈에 !! 정리해서 알아볼게요

 

 

 

 

 

 

 

 

 

 

 

먼저 어셈블리 인문관계도 입니다

드라마 어셈블리의 주축이되는 인물은 진상필, 최인경, 김규환, 백도현, 박춘섭 정도가 되는것 같네요

자세한 등장인물 소개는 아래에 나와있으니 먼저 인물관계도부터 살펴보지요

 

큰 맥락으로 보자면 진상필에게는 딸 진주희와 아내 김경아가 있고

진상필과 최인경은 의원과 보좌관의 관계,

그리고 변성기와 오애리는 각각 진상필의 수행비서와 행정비서입니다

 

 

또 백도현과 박춘섭은 여당과 야당의 관계로 대립구도가 형성되죠

이외 민주당의 조웅규와 백도현은 우정을 나누는 사이,

사회당의 천노심은 진상필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라고 하네요

 

 

또, 백도현의 최측근에는 국민당 대변인 홍찬미가 있고,

이 홍찬미는 최인경과 대립구도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어셈블리 인문관계도는 이쯤 살펴보는것으로 하고

어셈블리 등장인물을 살펴볼까요?

 

 

 

 

 

 

 

어셈블리 주인공 진상필은 정재영씨가 맡았으며

진상필은 어셈블리 극중 정리해고 3년차의 실직가장이며 복직투쟁중인 사람이네요

 

어셈블리 등장인물 진상필은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되면서

새로운 사건을 겪게 될 것 같네요

 

 

 

 

 

 

 

 

어셈블리 등장인물 최인경역은 송윤아씨가 맡았으며

어셈블리 최인경은 완벽주의 진상필의원 선임 보좌관으로

뛰어난 정무감각과 까칠한 카리스마로 무장한 국회 최고의 테크니션이라고 합니다

 

정치컨설팅업체 '인경'을 설립하면서 진상필과 인연이 되는 것 같네요

 

 

 

 

 

 

 

 

그리고 어셈블리에 출연하는 옥택연씨가 맡은 김규환역은

경찰공무원을 꿈꾸는 고시생역이네요

 

배달수의 아들이라고 하는데, 아래에서 나오겠지만 배달수는

진상필의 멘토역할을 하는 사람이랍니다

 

 

 

 

 

 

 

 

 

 

그리고 어셈블리의 핵심인물 백도현은 장현성씨가 맡았고,

어셈블리 극중 백도현은 당내 최대계파인 친청와대파 국민당의 리더입니다

대한민국 상위 1% 로열패밀리 출신으로 어셈블리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어셈블리 원조보수 등장인물 박춘섭은 박영규시가 맡았으며

당원장악을 노리는 반청와대파의 수장으로 나온답니다

 

따라서 어셈블리 등장인물 백도현의 최대 라이벌로 등장하지요

루리댁이 만들어둔 어셈블리 인물관계도에도 나와있답니다!!

 

 

 

 

 

 

 

그리고 어셈블리 등장인물 최인경과 앙숙관계가 형성되는

홍찬미는 가식으로 똘똘 뭉친 국민당 대변인입니다

 

 

 

 

 

 

이제부터 어셈블리 주변 등장인물 소개입니다

먼저 반청파 박춘섭의 최측근인 강상호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물불을 가리지 않는 사람이라고 하구요,

 

 

 

 

어셈블리 임규태역의 정희태씨는 백도현의원의 보좌관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또, 어셈블리 등장인물 백도현과 대학동기로 우정을 나누는 사이인

조웅규역은 최진호씨가 맡아주셨네요

 

 

 

 

 

 

 

그리고 어셈블리 등장인물 소개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의석 4개짜리 미니야당, 사회당의 원내대표 천노심역의 길혜연씨는

아줌마 스타일로 평생을 노동운동에 바친 노동계의 대모라고 하네요

거대야당인 한국민주당에도 밀리지 않는 정치력과 혜안을 갖춘 인물로

어셈블리 등장인물 진상필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고 하네요


어셈블리의 감초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 같은

아주 흥미로운 캐릭터네요!!

 

 

 

 

 

 

 

 

 

 

그리고 어셈블리 인문관계도에서도 보았듯이

진상필의 수행비서와 행정비서 역할에 변성기와 오애리역 입니다

 

역시나 어셈블리 등장인물로 감초같은 역할-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어셈블리 등장인물 김규환 (옥택연)의 아버지 배달수역의 손병호씨는

한국수리조선소 정리해고자 복직투쟁 위원회 위원장으로

진상필의 멘토가 되는 사람이지요

 

 

 

 

 

 

 

 

마지막으로 루리댁이 소개할 어셈블리 등장인물은

진상필의 처 김경아와 진상필의 무남독녀 외동딸 진주희 입니다!

 

 

 

이렇게 대충 루리댁이 어셈블리 등장인물 정리는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구요

어셈블리 인물관계도 까지 만들어 보았답니다

 

어제 오늘 아주 화두가 되고 있는 KBS 드라마 어셈블리 ,

앞으로 어떤 내용과 전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되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