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살랑살랑 부는 바람이 기분 좋은 주말 오후네요~~

저는 조금 있다가 간만에 치킨 시켜 먹으려고 하는데,

치킨이랑 궁합이 정말 좋은 코울슬로 만드는법 알려드리고 가려구요 ^^


왜 KFC가면 코울슬로 팔잖아요!

치킨이나 햄버거 먹을때 코울슬로 같이 먹어야 맛있는데

오늘도 갑자기 생각나서 한번 만들어 보려고 해요









마침 집에 양배추도 많았기 때문에 ^^

대충 재료 준비해서 코울슬로 만드는법 알아볼게요


여기에 옥수수 콘이나 양파 같이 넣으셔도 맛있어요

저는 양파랑 콘까지 같이 넣어

코울슬로 만들어보려구요!







코울슬로 만드는법


먼저 양배추는 한종류만 사용하셔도 되고

이렇게 적양배추까지 사용하셔도 되는데,

이건 음식 색깔을 위해 두가지 사용하는것이니

한가지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








그리고 당근, 양파 넣고싶은 재료 있다면

같이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만약 코울슬로에 옥수수콘 넣을분들은 

옥수수콘 물 미리 쫙~ 빼서 준비해주세요








코울슬로 만드는법


양배추와 함께 채썬 재료들을 큰 볼에 담아

소금과 식초 넣어서 버무리고 10분간 절여주세요








10분 뒤 체에 밭쳐 물기 빼준 다음 코울슬로 소스를 만들어볼게요

이렇게 채소를 살짝 절여서 물기 뺀 다음 사용하면

버무린 다음 물이 많이 생기지 않아서 좋다고 하네요 ^^








코울슬로 만드는법


이제 가장 중요한 소스를 만들어 볼건데요

저는 코울슬로 드레싱 사놓은게 있어서 그거 바로 쓸거랍니다

없으신분들은 마요네즈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마요네즈에 레몬즙, 설탕, 머스타드, 소금, 후춧가루 넣어 섞어주시면 끝이구요








채썬 채소들과 드레싱 잘 섞어주기만하면 코울슬로 만드는법 끝이에요

여기에 옥수수 콘 까지 넣어주면 환상적이지요 ^^


저는 이렇게 만들어서 치킨 먹을때 같이 먹곤 하는데,

코울슬로가 느끼한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치킨이나 햄버거, 튀김류와 아주 잘 어울리는 음식이에요

만들어서 한번 같이 드셔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