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고기 중에서 닭고기를 제일 좋아해요 ♡

치킨이며 닭볶음탕이며,

심지어 닭가슴살까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잖아요~~


그런데 저번주에는 집밥 백선생에서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를 알려주더라구요

올레!!! 그래서 오늘은 요 닭다리 스테이크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닭볶음탕 만드는것 보다 훨씬 쉽더라구요






.







집밥 백선생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 1 


먼저 오늘 스테이크 레시피는 닭다리만 가지고 진행하던데

원한다면 닭가슴살도 괜찮을거 같아요!

우선 닭다리 다섯개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일단 물 한컵 넣어주세요












아참! 집밥 백선생 닭다리 스테이크는 밑간을 따로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기타 양념이 들어가서 그런거 같은데요~

밑간이 없으니 레시피도 훨씬 간단해지고

조리하기도 쉬울거 같아요 ^^











다음은 통마늘을 넣어줄건데요

닭다리 1개에 통마늘 2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네요

닭다리 5개 조리하니까 통마늘은 10개 넣어줄게요!












집밥 백선생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  2


다음은 케첩을 넣어줄거에요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스테이크 소스에 케첩 들어가는거 정말 싫어하지만...

백선생님이 알려준 레시피는 왠지 맛있을거란 믿음을 가지고 ㅋㅋ

저도 이대로 따라해볼거에요


케첩은 닭다리 하나 당 한 숟갈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백선생님이 대충해도 된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밥 백선생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 3


다음은 우스터 소스를 대신해서 간장과 식초를 넣어줄거에요

간장도 닭다리 1개당 1숟갈로 보시고,

간장 5숟갈 넣어주세요










식초는 닭다리 1개당 반숟갈로 보시고

이번에는 식초 2숟갈 반 넣어줄게요~










설탕도 식초와 동일한 양으로 두 숟갈 반 넣어줄게요!










집밥 백선생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 4


다음은 닭다리 스테이크의 풍미를 더해줄 버터를 넣어줄거에요

저는 소스에 버터 들어가면 더 맛있는거 같더라구요

버터는 1/3개 정도 넣어줄게요










닭다리 스테이크가 살짝 끓어오르면

후춧가루를 톡톡톡 뿌려주세요!










집밥 백선생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 5


이제 버터가 녹을 정도로만 센불에 끓여줄거에요!

닭다리는 한쪽면만 익지 않도록

수시로 뒤적여주면서 끓여주세요












이제 버터가 다 녹으면 약한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은 채 오래~ 익혀줄거에요









집밥 백선생 닭다리 스테이크는 약불에서 찌듯이 익혀줘야

고기의 육즙이 소스에 잘 섞이고,

소스가 다시 고기에 배어들면서 맛있어진다고 하네요 ^^


오늘 집밥 백선생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에서 가장 중요한건

버터 녹은 다음부터 약불에 서서히 익히는것!!!










이렇게 케첩소스 스테이크는 닭다리가 다 익을때까지만

약불에서 서서히 끓여주시면 된답니다

대신 닭다리는 속까지 잘 익지 않기 때문에

소스가 날아가지 않게 뚜껑 잘 ~ 닫고 은은하게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닭다리 다 익어 갈때쯤 양송이 버섯까지 넣어주면

집밥 백선생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 완성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