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오늘도 이놈의 건조함은 가시질 않네요

저도 그렇고 아이들도 그렇고 건성 피부는 아니지만

이렇게 가을이나 겨울이 오면 피부 속당김이 있어

항상 촉촉한 스킨케어 제품들을 써주고 있답니다


특히 신생아 스킨케어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이라면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오늘은 신생아 스킨케어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극강의 아기 보습크림을 소개할거니까요













우선 신생아 스킨케어의 핵심은 저자극/촉촉함


신생아 피부는 아직 면역력이 부족하고 얇고 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저자극의 제품들을 써줘야하고

신생아피부는 태열이나 발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촉촉함도 신경 써줘야 한답니다


그래서 저는 아기 보습크림을 꼭꼭 사용하고 있어요 

신생아 스킨케어 마무리는 항상 이 아기 보습크림으로 해주고 있지요 










아무리 촉촉한 수분 제품을 발라도

그걸 유지할 수 없다면 피부 건조함은 막을수 없답니다


그래서 신생아 스킨케어 후 촉촉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습을 위해 아기 보습크림 같은거 하나쯤은 꼭 써주셔야 해요!


그전에 수분크림과 보습크림은 다른 개념이라는거 아셔야 한답니다

수분크림을 말 그대로 피부에 수분을 주는 제품이고

보습제품은 피부를 보습해주는!

피부 수분을 보호,지켜주는 제품이랍니다












그래서 저는 신생아 스킨케어 할때 일반적인 아기 수분크림을 사용하는것 보다

아기 보습크림 사용하는걸 추천하고 싶어요


수분크림과 보습크림

비슷해 보이지만 사용해보면 확실히 보습력에서 차이가 나거든요 













특히 제가 신생아 스킨케어 할 때 빼먹지 않고 사용하는 아기 보습크림은

일반 보습크림 보다 훨씬 촉촉하면서 보습이 지속되는 시간도 길어서

속당김이 생기기 시작하면 바로바로 사용을 시작한답니다


아까 말했던것처럼 건성 피부는 아니지만

속당김이 있는 피부라서 이런 보습크림이 꼭꼭 필요하거든요 ㅜㅜ












또 다른 아기 보습크림처럼 너무 유분기가 많지 않아서

제가 좋아하는 제품이에요

보습크림은 피부 수분을 보호하기 위해서 오일성분이 많이 들어가있는데요

그러다보면 크림이 많이 오일리 해질 수 밖에 없답니다


그런데 저희 아이들은 제 피부를 닮아서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면 꼭 트러블이 생기더라구요

영양과다로 생기는 트러블인거 같아요 











그렇다고 아기 보습크림에 유분기가 너무 없으면 보습 지속이 안되니

이거 참 난감한 상황이었답니다


그때 찾은 이 아기 보습크림에는 오일 성분은 정말 많이 들어있었지만

피부에 발라봤을때 유분기가 전혀 안느껴지더라구요?











성분표를 보시면 왕귤껍질오일도 들어있고 

올리브오일,잇꽃씨오일,쉐어버터와 같은 오일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어요 

그런데도 지금 아기 보습크림 바르는 사진을 보시면

유분기는 거의 느껴지지 않고 있죠?


실제로 신생아 스킨케어 하면서 아기 얼굴에 발라봐도

오일리하지 않다는게 가장 좋았어요

그러면서 보습력은 아주 좋았다는거











이게 바로 제가 신생아 스킨케어 할때 아기 보습크림

빼먹지 않고 꼭 쓰는 이유랍니다

이렇게 제 마음에 쏙 드는 화장품 찾기가 힘들었어요

특히 아기 화장품은 더 그랬구요


그런데 아기 보습크림 만나고 난 뒤로는 신생아 스킨케어 걱정도 없고~~

피부 속당김 걱정도 없어졌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