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급 파김치가 땡겨서 레시피 찾아보니까 백종원 파김치 레시피가 있네요 :)

집밥 백선생에서 했던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인데,

살짝 배워봤어요 


내일은 마트에서 쪽파 사와서 맛있는 파김치 담궈보려구요 ^^


먼저 쪽파는 엉키지 않게 줄세워두고 

큰 그릇에 액젓을 부어 쪽파 뿌리부터 절여야 한다고 하네요

쪽파를 뿌리부분 부터 전체적으로 절여버리면 맛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먼저 뿌리부분 15분 나머지 몸통부분 15분 절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










자~ 백종원 파김치 레시피 양념은 간마늘 세 숟갈에

새우젓 세 숟갈이 들어가구요

둘다 넉넉하게 넣어주시면 될거 같아요 










다음 설탕은 두 숟갈

고춧가루는 종이컵으로 두컵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파김치 레시피에서는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 따로 사용하지 않고

고운 고춧가루만 사용한거 같아요 










그리고 특이하게 백종원 파김치 레시피에는 양파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양파는 반개만 들어가면 되는데

양파 대충 썰어서 믹서기에 갈아서 사용한다고 하네요!











양파는 믹서기에 갈아서 그대로 파김치 양념에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백종원 파김치 레시피가 완성되어가고 있답니다









이쯤되면 한 15분정도 소요됐을거고

아까 미리 액젓에 절여두었던 쪽파 뿌리!! 기억나시죠?









처음 15분은 뿌리 부분만 액젓에 담궈놓고

15분 뒤에는 이렇게 쪽파 전체를 액젓에 잘 담궈서

조물조물 해주세용









이제 파김치 양념에 밀가루풀을 넣어줄건데요

김치에 들어가는 풀 만드는 방법은

제가 이전에 깍두기 만드는방법 소개해드릴때 알려드렸으니 참고해주세요 ^^


밀가루풀은 역시나 양념에 투하!!!










오~~ 사진만 봐도 그럴싸한 비쥬얼의 파김치 양념이에요

생각보다 백종원 파김치 레시피가 쉬워서

요리 잘 못하는 저도 자신감이 팍팍 생기네요!!











그 사이 쪽파가 액젓을 확! 빨아들여 숨이 확 죽어 있을거에요

그럼 쪽파를 계속 조물조물 마사지 해주듯이~

액젓에 골고루 잘 절여주시고 










쪽파를 들어 액젓을 살살 짜낸 다음

요 액젓은 그대로 파김치 양념에 넣어줄게요







액젓에도 쪽파 향이 깃들어 있어서

파김치 양념이 더 맛있어질거라고 하네요 ^^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

백종원 파김치 레시피 따라하니까 정말 쉽쥬?








자 이제 쪽파가 서로 엉키면 파김치 만들어 먹을때 힘드니까

미리 쪽파끼리 엉키지 않도록 일자로 펴준 다음

이렇게 파김치 양념을 발라줄게요



이때도 역시나 쪽파 뿌리 부분이 두껍기 때문에

뿌리 부분에 파김치 양념을 더 많이 올려주시면 된답니다










층층이 쌓아가며 쪽파에 양념을 잘 발라주시면

백종원 파김치 레시피를 이용한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끝이에요 ^^


손쉽게 완성할 수 있어서 한 30분이면 완성한다고 하네요

내일은 저도 파김치 맛있게 담그기 도전! 해볼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