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집 냉장고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오징어채볶음 !!!

저 어릴때도 엄마가 항~상 만들어두시던 반찬이 오징어채볶음이라 그런지,

저도 살림살이하면서 오징어채볶음은 항상 만들어서 냉장고에 두고 먹는답니다 ㅎㅎ











근데 한번씩 오징어채볶음 잘못만들면 너무 질기고 딱딱해져서

아이들도 남편도 잘 먹지 않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찾아보게된 진미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역시나 없는거 없는 핸디쿡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고

그동안 제가 만든 오징어채볶음이 왜 질겼던건지 ...

그 이유를 오늘에서야 알게되었답니다


그럼 필요한 재료 챙겨서 오징어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함께 배워보아요











오징어채는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지요~

마트에서 오징어채 하나 사오셔서

너무 길다란것들은 한 6cm정도로 잘라주세요

오징어채볶음 만들어서 먹을때도 너무 길면 먹기가 힘들더라구요 ㅎㅎ











그런 다음 오징어채는 부드러워지라고 물에 살짝 불려줄게요

저는 그동안 따로 불리지 않고 바로바로 사용했었는데,

그래서 간혹 딱딱하고 질긴 오징어채가 만들어졌나봐요


이런 사소한팁이 오징어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키포인트가 되는거죠~











짧게 10분정도 물에 담가두었다가 빼서 물기를 빼주시고









지금부터는 오징어채 맛있게 만드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양념을 만들어볼게요

일단 고추장베이스의 반찬이기 때문에 고추장 넣어주시고~












간장과,마요네즈,청주,다진마늘을 넣어줄게요

저는 그동안 오징어채볶음 만들면서 마요네즈나 청주는 사용해본적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이 방법으로 도전해봐야겠네요!










마지막으로 설탕까지 넣어서 양념이 풀어지도록 잘 섞어줄게요

오징어채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은 양념의 맛이 팔할이죠~~~











이제 오징어채와 양념을 넣고 달달 볶아주기만하면 끝이에요

중약불로 조절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일단은 오징어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양념장을 넣고 끓여줄게요











양념장이 끓기 시작하면 그때 오징어채를 넣고

골고루 섞으면서 볶아줄게요

 양념이 골고루 잘 묻을 수 있도록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요리조리 잘 섞어줄게요 










이때 오징어채볶음은 너무 오래 볶을경우 질겨질 수 있기 때문에

살짝만 볶아야한다고하네요


저는 그동안 오래 볶아야 맛있을거라 생각하고 좀 오래 볶았었는데,,,

간혹 질기고 딱딱했던 오징어채볶음은 오래 볶았기 때문이었어요 ㅠㅠ


여러분은 질겨지지 않게 !

오징어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따라 살짝만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물엿이랑 통깨 넣고 섞어주면 끝 !!


사실 저는 오징어채 양념 만들때부터 물엿을 넣고 만들었었는데

핸디쿡에서 알려주는 오징어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은 조금 다르네요










마무리 단계에서 물엿을 넣어야 딱딱해지지 않고 촉촉하게 윤기도는 오징어채볶음을 만들수있데요

저는 그동안 ㅋㅋㅋㅋㅋㅋㅋㅋ딱딱한 오징어채볶음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었나봐요...

오늘보니 딱딱해질수도 있다고 하지마라했던 일들을 ㅋㅋㅋㅋㅋㅋㅋ

다 제가 했었네요.........


오징어채 물에 불리지도 않고, 오래 볶고, 물엿도 미리 넣어서 볶고

ㅋㅋㅋㅋㅋ

이제라도 오징어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알게되었으니,

이번에는 좀 더 부드럽고 맛있게 만들어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