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집밥 백선생 한참 안보다가 오늘 찾아봤더니

어제는 우동을 이용한 요리를 보여주더라구요 !!

저 우동 완전 좋아하는데 ㅎㅎㅎ

잘됐다싶어서 찾아봤더니 제 눈길을 사로잡은 백종원 우볶이!!!












매콤달콤한 떡볶이 양념으로 백종원 우볶이를 만드는

집밥 백선생 레시피인데요,

오늘 루리댁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











먼저 집밥 백선생 레시피에서 보여준 백종원 우볶이는

소스가 떡볶이 소스이기 때문에 떡볶이 만들때 활용해도 좋을거 같아요

저는 오늘 마트에서 우동면 사와서 백종원 우볶이 꼭 만들어 먹어보려구요!!

점심메뉴로 딱이네요 ㅎㅎ














먼저 집밥 백선생 레시피를 따라 우볶이를 만들려면

냄비에 물을 두컵 따라줄게요

보통 떡볶이 만들때 보다 물을 조금 더 사용한다고 하네용












그리고 지체없이 바로 고춧가루 한숟갈, 고추장 한숟갈 넣어줄게요

고추장은 우볶이 맛을 내기 위해서

고춧가루는 우볶이의 맛깔나는 색을 내기 위해서 사용하는거에요 ^^











그리고 설탕도 두 숟갈 퐁당~

언제나 그렇듯 집밥 백선생 레시피에서 설탕은

본인의 취향,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저는 보통 집밥 백선생 레시피 따라할때 설탕은 반스푼 정도? 덜 넣어주고 있어요

그럼 제 입맛에는 딱이더라구요 











백종원 우볶이에 간장은 대략 세숟가락 정도 넣어주세요

물 두컵 대비 조절하는 집밥 백선생 레시피니까

더 많은 양의 우볶이 만들때는 물 양에 비례해서 재료양도 조절해주세요~












어묵이 집에 있음 어묵도 넣어주고~

양배추,양파,파 등 집에 있는 재료 이것저것 썰어서 넣어줄게요

집밥 백선생 우볶이는 떡볶이 만드는 과정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이번 집밥 백선생 레시피는 참 간단하고 쉽더라구요

고춧가루,고추장,간장,설탕 넣고 끓이던 양념에

타이밍 따지지 않고 그냥 채소 다 넣어주면 될거 같아요

송송송 썰어서 마구마구 넣어주세요~


어묵도 바로바로 투하 ^^













여기까지 집밥 백선생 레시피 따라서 백종원 우볶이 양념 만들어주면

떡볶이,라볶이의 양념 베이스가 된답니다

우볶이 만들때 아니더라도 활용하기 좋은 집밥 백선생 레시피에요 ^^













이제 우동면을 살포시 넣고 잘 섞어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백종원 우볶이가 완성된답니다!!










아까 얘기했던것처럼 우볶이 물 양은 떡볶이 보다 살짝 많도록 조절했기 때문에

이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떡볶이 만들어드실분들은

물 양을 살짝 적게 넣고 만들어주세요 ^^

그럼 떡볶이에 딱 맞는 양념베이스가 만들어질거에요 











이렇게까지 따라와주시면 향은 영락없는 떡볶이향이라고 하네요 !!!!!

저 라볶이 주문하면 조금 나오는 우동사리 진짜 좋아하는데 ㅋㅋㅋ

오늘은 아예 우동만 넣고 맛있는 백종원 우볶이 만들어야겠어요










우동면은 떡보다 얇아서 간이 잘 배기 때문에

너무 오래 끓일필요없이 우동면 넣고 

팔팔팔 끓으면 바로 우볶이 완성이에요










마지막으로 쪽파 송송 썰어서 위에 올려주면

초 간단 집밥 백선생 레시피, 백종원 우볶이 완성이네요 ^^

이 레시피만 알고 있으면 떡볶이도, 라볶이도, 우볶이도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요!!

역쉬~ 만늘 백종원 우볶이 레시피에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