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망고를 선물 받았는데

망고 자르는법 알아보지도 않고 자르려니 은근 어렵더라구요 ㅋㅋㅋ

망고 잘려 있는걸 언뜻 봤던 기억으로 따라 잘라봤는데

영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망고 자르는법 알아봤어요

동영상 보고 따라하니 완전 깔끔하게 잘 잘리더라구요 ㅋㅋ








망고 자르는법은 총 3가지가 있던데

가장 먼저 망고 씨를 제거한 다음,

망고 자르는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망고 씨 위치를 확인해야 되는데

망고의 넓은 면에는 씨가 폭이 넓게 들어있고,

좁은 면에는 씨의 폭이 좁게 들어있어요


그래서!! 망고 씨는 좁은 면을 3등분 하듯 썰어줘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망고 자르는법, 씨만 제거하면 그 뒤를 어렵지 않아용

망고를 세워 가운데 단단한 씨를 피해서 3등분 합니다!

망고 자른 모습 넘 귀엽죠 ㅋㅋㅋ








그리고 씨 옆의 가장자리 양쪽을 길~~게 도려낸 다음

포 뜨듯이 껍질을 벗겨 손질해주세용~








이렇게 망고 씨를 제거했다면

이제 망고 과육을 썰어줄텐데요~~


망고 자르는법, 3가지 방법 중 첫번째! 큐브썰기에요


우리가 가장 흔히 봐왔던 망고 자르는법이죠?









큐브썰기 하는 방법은 초 간단해요

몽고 과육에 칼로 격자무늬를 넣어주면 되는데,

껍질까지 잘리지 않도록 살살 긁어 칼집을 내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망고 양 끝을 잡아 뒤집어 주기만 하면 끝 !!!


저도 처음에 이 방법으로 망고 잘랐었는데

씨 제거를 안해서 그런지 ㅠㅠ

모양이 너무 이상해지더라구요 ㅋㅋㅋㅋ










이렇게 잘라주면 망고 과육은 포크나 숟가락으로 하나씩 떼어먹기 완전 편해요!

망고 자르는법 참~~ 쉽쥬?









다음 망고 자르는법은 슬라이스하기에요!

샐러드나 빙수에 올려먹기 좋을것 같네요~









아까 망고 씨 제거한 그 상태에서

이번에는 세로로 길~게 칼집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숟가락으로 돌려 가면서 과육 떠내 주시면 된답니다








그럼 망고가 귀엽게 쑉 나온답니다








마지막 망고 자르는법은 칼을 사용하지 않는 초 간단한 방법인데요

망고 과육과 껍질 사이에 유리컵을 밀어 넣어서

껍질을 과육과 벗겨주는 방법 이에요!







과육과 껍질 사이에 컵을 넣고

살살살 눌러가며 망고를 밀어 넣어주면








컵안에 망고 과육만 쏙! 들어간답니다

이때 힘 조절 잘못하면 껍질에 망고 과육이 너무 많이 붙어 나오겠지만

초초초 간단한 방법이라서 이것도 저것도 귀찮을때는

이 방법도 괜찮을것 같아요 ^^









이렇게 망고 자르는법 총 3가지를 배워봤는데

망고 용도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잘라주면 될 것 같아요 ^^


망고 씨 제거하는 방법까지 꼭 읽어 두셨다가

활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