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큼한 봄이 다가오고 있는 요즘 ^^

쑥 제철이 다가오고 있어요

지금도 시장 가보면 향긋한 쑥향이 확 나던데요

오늘은 저도 처음 도전해보는 음식인 쑥버무리 만드는법 소개해드릴게요


저도 쑥버무리는 처음이라...

어떻게 만드는지 몰랐는데

찾아보니까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쑥버무리는 밀가루 쑥버무리가 있고

찹쌀가루 쑥버무리가 있던데

저는 레시피 찾아보니까 핸디쿡에서 밀가루 찹쌀가루 둘다 쓰길래

둘다 사용해서 밀가루&찹쌀가루 쑥버무리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는 아주 간단해요

쑥만 있으면 나머지는 전부 집에 있는 재료들이에요











쑥은 줄기 끝의 지저분한 부분을 뜯어내고

누런잎은 떼어내서 쓰면 된답니다









그리고 쑥을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쑥을 손으로 짜버리면 숨이 확 죽어 버리니까

물에 씻어서 그대로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시면 돼요











그리고 물에 설탕이랑 소금을 레시피대로 넣고 잘 섞은 다음

거기에 바로 쑥을 넣고 버무려 줄게요


밀가루&찹쌀가루 쑥버무리 만드는법도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쑥과 설탕 소금물이라...

어떤 조합인지 모르겠네요 ㅎㅎ









알고보니 쑥을 밑간하는 과정이고

이렇게해서 밀가루&찹쌀가루로 버무리면

간이 안쪽까지 고루 배서 더 맛있는 쑥버무리 만드는법이 된다고 하네요









이제 바로 밀가루랑 찹쌀가루를 뿌려서 골고루 버무리면 되는데요

여기서 쑥버무리 만드는법 끝이 아니라









찜기로 쪄주셔야 한답니다

김이 오른 찜기에 젖은 면포를 깔아준 다음









쑥을 잘 깔고 뚜껑을 닫아서 중불에서 20분정도 쪄주세요

쑥버무리 만드는법은 아예 몰랐는데

밀가루랑 찹쌀가루 묻혀서 이렇게 찜기에 찌는군요~

신기하네요










한 20분만 쪄주면 밀가루&찹쌀가루 쑥버무리 만드는법 끝이에요

따로 간을 할필요도 없고 밀가루 찹쌀가루 묻혀서 찌면 되네요

저도 아직 만들어보지 않아서 맛을 못봤는데...

쑥버무리~ 맛있을지 모르겠지만

쑥 제철이 다가오면 한번 만들어보려고 해요 ^^







댓글